국내 유일의 고품격 뉴스를 시청하세요.

정보화시대에 발맞추어,
대한민국 모든 교육정보를 알려드리겠습니다.

게시물 검색

4,974개의 글

4,974개의 등록된 글이 있습니다.

  • 4월 개학, 중학생 공부·생활은 어떻게 할까?

    [EBS 저녁뉴스]용경빈 아나운서중학교는 과목수가 확 늘어나고, 과목마다 선생님도 달라지죠. 초등학교와는 전혀 다른 중학교 생활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유나영 아나운서오늘은 사춘기 대표주자인 중학생들의 학습부터 생활 관리까지 알아봅니다. EBS 대표 강사 강용철 선생님 함께 했습니다. 어서 오세요. 강용철 / EBS 대표강사안녕하세요. 용경빈 아나운서네, 선생님 안녕하십니까. 개학이 연기..

    이혜정 기자 20.03.27
    [교육, 중등] 20.03.27
  • 원격수업 잘 될까‥학교 현장 고민은

    [EBS 저녁뉴스]교육부가 4월 6일 온라인 개학 가능성을 내비치면서 학교 현장도 고민에 빠졌습니다. 출석 관리는 어떻게 해야 할지, 내실 있는 수업이 가능할지 교사들은 걱정입니다. 교육부의 발표를 접한 학교 현장의 생각과 고민을 황대훈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현실로 다가온 '온라인 개학'. 교사들이 제일 먼저 걱정하는 것은 출석 관리입니다. 얼굴도 보지 못한 학생들을 화면 앞으로..

    황대훈 기자 20.03.27
    [교육, 유아·초등, 중등] 20.03.27
  • 확진자 발생 시 '원격수업'‥평가는 출석수업 이후

    [EBS 저녁뉴스]매일 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두 자리 수와 세 자리 수를 오가면서 크게 줄지 않고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 교육부는 '온라인 개학'도 고려하고 있는데요. 온라인으로 개학하면 수업을 어떻게 진행할지 기준도 마련했습니다. 금창호 기자입니다. [리포트] 다음달 6일 정상 개학을 하더라도 코로나19 확진자가 생겨 출석 수업이 불가능해지면 원격교육이 시작됩니다. 먼저, 학교는 네이버..

    금창호 기자 20.03.27
    [교육, 유아·초등, 중등] 20.03.27
  • 온라인 수업 평가는 '출석 수업 이후'‥수업 시간은 '동일'

    [EBS 정오뉴스]개학이 열흘 남짓 남았습니다. 교육부가 얼마 전 온라인 개학도 함께 추진한다고 보도해드렸는데요. 교육당국이 온라인 개학을 염두에 둔, 원격 수업 운영 기준을 마련했습니다. 코로나19 현황도 알아봅니다. 자세한 내용, 최이현 기자와 이야기 나눠보겠습니다. 박민영 아나운서온라인 수업의 중요한 기준이 될 수 있을 것 같은데요. 어떤 내용이 담겼습니까. 최이현 기자네, 교육부가 ..

    최이현 기자 20.03.27
    [교육, 유아·초등, 중등] 20.03.27
  • [단독] 교육부 올해 수시모집 연기 가닥‥수험생 혼란 최소화

    [EBS 정오뉴스]세 차례 연기된 개학 일정에 맞춰, 교육 당국이 대입 수시모집 연기 방침을 사실상 굳힌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수능시험도 길게는 3주까지 늦추는 방안을 검토하는데, 구체적인 일정은 개학 날짜가 확정된 뒤에 발표할 계획입니다. 서현아 기자가 단독 보도합니다. [리포트] 박백범 교육부차관이 수험생 부담을 고려해 수시모집 일정을 늦출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지금 상황에서 8월 말..

    서현아 기자 20.03.27
    [교육, 중등] 20.03.27
  • "기본에 충실‥1학년부터 내신 신경 써야"

    [EBS 저녁뉴스]코로나19로 입학식도 없이 고등학생이 된 1학년 학생들은 기대와 걱정 속에 개학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고등학교는 중학교와는 달리 본격적인 대입을 생각하기 시작하는 단계죠. 공부 양도 크게 늘어날 수밖에 없습니다. 오늘은 고1 신입생과 2학년 학생들을 위한 시간, EBS 대표 강사와 학습부터 생활 관리까지 알아봅니다. EBS 대표강사 박봄 선생님 함께 했습니다. 안녕하세요. ..

    이혜정 기자 20.03.26
    [교육, 중등] 20.03.26
  • 사상 첫 4월 개학‥교육부 개학 준비 어떻게 돼 가나?

    [EBS 저녁뉴스]용경빈 아나운서사상 초유의 개학 연기, 저희가 이 뉴스를 전해드린 게 한 달 전인데, 그 사이 개학이 두 번 더 미뤄졌습니다. 문제는 다음 달 6일로 예정된 개학도 계획대로 갈 수 있을지 장담하기 어렵다는 건데요. 유나영 아나운서당장 발생하는 수업 결손부터 대입 일정까지, 궁금한 점 많으실 겁니다. 교육부 연결해 자세한 상황 들어보겠습니다. 서현아 기자. 서현아 기자네,..

    서현아 기자 20.03.26
    [교육, 유아·초등, 중등] 20.03.26
  • 이번에는 개학한다‥'온라인 개학' 함께 추진

    [EBS 정오뉴스]국내 코로나19 확진자수가 9,241명으로 집계됐습니다. 추가 발생한 확진자는 총 104명입니다. 코로나19 확진자 증가세가 완만해지기는 했는데요. 4월 개학이, 열흘 남짓 남은 상황에서 안심을 하기는 좀 이릅니다. 교육당국이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해서 온라인 개학도 함께 추진하기로 했습니다. 자세한 내용, 최이현 기자와 이야기 나눠보겠습니다. 박민영 아나운서교육당국이 온..

    최이현 기자 20.03.26
    [교육, 중등] 20.03.26
  • "고3 수험생, 기본 개념 다질 결정적 시기"

    [EBS 저녁뉴스]개학이 연기되면서, 지금 가장 혼란스러운 건, 역시 고3 수험생일 겁니다. 고3에게 3월은 가장 긴장감 있게 입시를 준비하는 시기지요. 이 시기를 집안에서, 자기주도 학습으로 버텨가고 있습니다. EBS 대표 강사 선생님들과 학습부터 생활 관리까지 알아보는 시간, 오늘은 고3 수험생을 위한 시간입니다. EBS 대표강사, 주혜연 선생님 함께 했습니다. 주혜연 / EBS 대표강..

    이혜정 기자 20.03.25
    [교육, 중등] 20.03.25
  • 청소년이 원하는 총선 공약은?

    [EBS 저녁뉴스]제21대 국회의원을 뽑는 총선이 한 달도 채 남지 않았습니다. 이번 총선은 18세 유권자가 참여하는 첫 선거인데요. 청소년들은 이번 선거에서 어떤 공약이 나오길 바라고 있을까요? 이상미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한 시민단체가 청소년들이 원하는 선거 공약은 무엇인지 설문 조사한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지지하는 후보나 정당을 자유롭게 표현할 자유를 보장하라는 응답이 65..

    이상미 기자 20.03.23
    [사회, 중등] 20.03.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