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유일의 고품격 뉴스를 시청하세요.

정보화시대에 발맞추어,
대한민국 모든 교육정보를 알려드리겠습니다.

게시물 검색

4,916개의 글

4,916개의 등록된 글이 있습니다.

  • <스쿨리포트> 교내 설문조사, 그 결과의 행방은?

    [EBS 저녁뉴스]각 학교에선 학교 구성원들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하곤 합니다. 급식의 만족도에서부터 교육평가까지 그 주제도 다양한데요. 하지만 이 설문조사의 결과가 공개되지 않아서 학생들의 불만이 크다고 합니다. 어떤 이유 때문인지 대전 중일고등학교 스쿨리포터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학교에서는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종종 설문조사를 진행합니다. 가정통신문이나 인터넷을 이용해 급..

    윤다슬 스쿨리포터 / 중일고등학교 20.01.23
    [교육, 스쿨리포트, 중등] 20.01.23
  • 디지털 시대, 아이들 꿈은 '여전'‥교사·의사 선호

    [EBS 저녁뉴스]디지털 시대가 도래했지만 지난 20년간 아이들의 희망 직업은 별다른 차이가 없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OECD가 세계 79개국 및 지역의 15세 청소년을 상대로 한 국제학업성취도평가(PISA)에서 도출된 조사 결과, 기술 혁명에도 불구하고 10대들은 여전히 교사, 의사, 변호사를 꿈꾸고 있었습니다. 안드레아스 슐라이허 OECD 교육기술국장은 "이번 조사는 너무 많은 십대들..

    최이현 기자 20.01.23
    [교육, 중등] 20.01.23
  • <스쿨리포트> 교내 설문조사, 그 결과의 행방은?

    [EBS 정오뉴스] 각 학교에선 학교 구성원들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하곤 합니다. 급식의 만족도에서부터 교육평가까지 그 주제도 다양한데요. 하지만 이 설문조사의 결과가 공개되지 않아서 학생들의 불만이 크다고 합니다. 어떤 이유 때문인지 대전 중일고등학교 스쿨리포터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학교에서는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종종 설문조사를 진행합니다. 가정통신문이나 인터넷을 이용해 ..

    윤다슬 스쿨리포터 / 중일고등학교 20.01.23
    [교육, 스쿨리포트, 중등] 20.01.23
  • <뉴스人> 어린 노동자를 위한 학교, 부천실업고 30년

    [EBS 저녁뉴스]1989년, 농촌에서 올라온 가난한 어린 노동자들을 위한 학교로 개교해 지난 30년 동안 아이들의 든든한 울타리가 되어준 학교가 있습니다. 바로 부천실업고등학교인데요, 학생들을 성적이나 등수가 아닌 인간이 얼마나 아름다운 모습으로 살아갈 수 있는지를 보여주고 싶다는 이주항 교장 선생님의 이야기를 <뉴스인>에서 전해드립니다. [리포트] 인터뷰: 이주항 / 부천실업고..

    조희정 작가 20.01.22
    [교육, 중등] 20.01.22
  • [기후환경교육 12편] 교육과정 충분하다는데‥현장은?

    [EBS 저녁뉴스]현재 2015 교육과정에서 다루고 있는 환경교육 내용 앞서 보셨는데요. 양으로 보면, 부족하지 않아 보입니다. 사회와 과학을 비롯해 여러 과목에서 적지 않은 양이 다뤄졌습니다. 그런데도, 현장에서는 환경교육이 제대로 이뤄지지 않는다는 이야기가 나옵니다. 이유는 뭘까요? 이어서 최이현 기잡니다. [리포트] 학생들에게 기후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행동을 물었습니다. 인터뷰: 이지..

    최이현 기자 20.01.22
    [과학·환경, 중등] 20.01.22
  • [기후환경교육 11편] 2015 개정교육과정 '환경교육' 분석

    [EBS 저녁뉴스]지난해 10월 발의된 환경교육진흥법 개정안입니다. 제 9조의 2, 1항. 환경교육을 연 2회 이상 주기적으로 실시하여야 한다. 2항. 환경교육의 방법 및 교육시간은... 대통령령으로 정한다. 신설된 이 조항을 두고, 교육부와 환경부가 맞붙었습니다. 먼저 교육부입니다. 별도의 법을 근거로 학교교육의 의무교육시간을 추가로 부여하는 것은 신중한 검토가 필요하다. 이에 대한 환경부..

    이혜정 기자 20.01.22
    [과학·환경, 중등] 20.01.22
  • <스쿨리포트> 학생들, '공부시간 측정 앱'에 빠지다

    [EBS 저녁뉴스]공부에 도움을 주는 다양한 기능의 스마트폰 앱이 학생들 사이에서 인기인데요. 한 고등학교에서는 공부시간과 학습량을 측정해주는 앱 열풍이 불고 있다고 합니다. 자세한 내용을 경기 광주중앙고등학교 스쿨리포터가 전합니다. [리포트] 경기의 한 고등학교. 학생들이 모여 스마트폰의 앱을 켜둔 채 공부를 하고 있습니다. 이 앱의 타이머를 실행하면 일정 시간 동안 스마트폰을 사용할 수 ..

    김설아 스쿨리포터 / 광주중앙고등학교 20.01.21
    [교육, 스쿨리포트, 중등] 20.01.21
  • [단독] [기후환경교육 10편] 수능으로 보는 환경교육 현주소‥"단순지식만 물어"

    [EBS 저녁뉴스]유나영 아나운서학교교육에서 환경은 어떻게 다뤄지고 있을까요? EBS 기획보도, < 위기의 지구, 교육의 길을 묻다>, 오늘은 수능에 출제된 환경관련 문제를 통해 환경교육의 현주소를 살펴봅니다. 이혜정 기자 나와 있습니다. 이혜정 기자안녕하세요. 유나영 아나운서수능 문제를 분석하셨죠? 이혜정 기자EBS는 대학 연구진과 함께 처음으로 수능의 문항을 분석했습니다. ..

    이혜정 기자 20.01.21
    [과학·환경, 중등] 20.01.21
  • 충북도교육청, 탈북학생 맞춤형 지원사업 추진

    [EBS 정오뉴스] 충북도교육청은 탈북학생들의 조기 정착을 돕기 위해 맞춤형 멘토링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습니다. 탈북학생의 담임교사와 또래 친구들이 멘토를 맡아 특성화고와 연계한 진로직업활동을 지원합니다. 박물관 견학이나 공연 관람 등 문화체험을 함께하고, 탈북학생들의 건강상태를 파악해 진료비도 지원할 예정입니다. 황대훈 기자 (hwangd@ebs.co.kr)

    황대훈 기자 20.01.20
    [교육, 중등] 20.01.20
  • <한 주간 교육현장> 낮아진 학교폭력 처벌 연령‥부작용은 없나?

    [EBS 한 주간 교육현장] 용경빈 아나운서정부가 앞으로 5년간 적용될 학교폭력 예방 기본 계획을 내놨습니다. 특히, 이 중에서도 촉법소년 연령을 현행 만 14세에서 13세로 낮추겠다는 내용을 두고 교육계의 의견이 엇갈리고 있는데요. 자세한 내용, 한국교원단체총연합회 조성철 대변인과 짚어보겠습니다. 어서 오세요. 조성철 대변인 안녕하세요. 용경빈 아나운서학교폭력 실태조사를 결과를 보면, 피해..

    이영하 작가 20.01.17
    [교육, 한 주간 교육현장, 중등] 20.01.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