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 EBS 중학프리미엄

전체서비스

국내 유일의 고품격 뉴스를 시청하세요.

정보화시대에 발맞추어,
대한민국 모든 교육정보를 알려드리겠습니다.

게시물 검색

6,961개의 글

6,961개의 등록된 글이 있습니다.

  • 충남 논산‧계룡시, EBS 자기주도학습센터 개소

    [EBS 뉴스]충청남도 논산과 계룡시가 지역 청소년들의 학습 역량을 높이기 위한 'EBS 자기주도학습센터'를 개소했습니다. 자기주도학습센터는 학생별 맞춤형 학습 상담을 제공하는 '학습 코디네이터'를 배치하고, EBS 콘텐츠를 활용한 체계적인 학습 설계를 지원할 예정입니다. 특히 EBS 대학생 튜터와 연계한 1대 1 화상 교육을 통해, 지역 청소년들에게 밀착형 학습 지원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입..

    이상미 기자 26.01.14
    [, 중등, 초등, 고교] 26.01.14
  • [지역교육브리핑] 전북교육청 "AI로 학교 안전사고 예방"

    [EBS 뉴스]서현아 앵커다음은 전북으로 가보겠습니다. 새 학교, 새 학년 올라가는 1학기 초면 아무래도 환경이 낯설다 보니까 학교에서 안전사고가 많이 발생을 합니다. 그런데 전북에서는 안전사고 예방에 인공지능 활용하기로 했다는데 어떻게 하는 겁니까? 금창호 기자네, 전북교육청이 관련 모델을 지금 개발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12월부터 'AI기반 학교 안전사고 예측 모델'을 만들고 오는 3월..

    금창호 기자 26.01.14
    [, 지역교육브리핑, 중등, 초등, 고교] 26.01.14
  • [지역교육브리핑] 경남 학교 선도부 '모두 폐지'

    [EBS 뉴스]서현아 앵커네, 다음은 경남으로 넘어가 보겠습니다. 중고등학교 선도부가 같은 학생들의 두발과 복장을 점검하는 모습이 또 예전에는 등굣길에 흔하게 볼 수 있었던 풍경인데 경남교육청이 이런 선도부를 완전히 없애기로 했다고요? 금창호 기자네, 경남교육청이 관내 모든 초중고등학교에 선도부나 이것과 비슷한 역할을 하는 자치기구를 폐지하라고 권고했습니다. 선도부가 있는 경남도내 초중고등..

    금창호 기자 26.01.14
    [, 지역교육브리핑, 중등, 초등, 고교] 26.01.14
  • [지역교육브리핑] 교육감 선거 벌써 과열…"선거법 위반" 고발

    [EBS 뉴스]서현아 앵커주목할 만한 지역 교육 이슈를 취재해서 전달해 드리는 지역 교육 브리핑 시간입니다. 오늘은 금창호 기자와 함께합니다. 어서 오세요. 네, 올해 이 지역 교육의 중요한 화두 가운데 하나가 단연 오는 6월 열릴 '교육감 선거'입니다. 그런데 지금 벌써부터 과열 경쟁으로 치닫고 있는 양상인데 법적 공방도 벌어지고 있다고요? 금창호 기자네, 충청북도내 7개 시민사회단체로 ..

    금창호 기자 26.01.14
    [, 지역교육브리핑, 중등, 대학, 초등, 고교] 26.01.14
  • '15년 지역복무' 국립의전원 청사진 공개…"국가 책임 의료"

    [EBS 뉴스]우리나라 의료 서비스는 세계적 수준이지만, 국민 생명과 직결된 필수의료 분야는 심각한 인력난을 겪고 있습니다. 특히 지역으로 갈수록 상황은 더 절박한데요.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정부가 추진 중인 공공의대 설립 청사진이 최근 공개됐습니다. 대학을 졸업한 뒤에 진학하는 의학전문대학원 형태로 설립해, 적어도 15년은 공공의료 현장에 의무 복무하도록 하는 것이 핵심인데요. 먼..

    서진석 기자 26.01.14
    [, 중등, 대학, 초등, 고교] 26.01.14
  • [입시의 정석] 내신 5등급제에 통합 수능…예비 고1 "이렇게 준비하세요"

    [EBS 뉴스]입시를 준비하는 학생 누구에게나 학년이 바뀌는 '겨울방학'은 중요한 시기죠. 그 중에서도 올해 고등학교에 진학하는 중학교 3학년은 이 시기 고등학교 생활에 대한 '로드맵'을 짜야하는데요. 고등학교 대비 방법 오늘 입시의 정석에서 알아봅니다. 먼저 영상보고 오겠습니다. [VCR] 예비 고등학교 1학년 겨울방학 본격 시작 고교학점제부터 통합형 수능까지고교 교육 적응 준비 중요..

    금창호 기자 26.01.13
    [, 중등, 고교] 26.01.13
  • 대전·충남 통합 속도전…교육계 우려 이유는?

    [EBS 뉴스]수도권 일극 체제를 넘어서 전국을 고르게 키우겠다는 게 현 정부의 핵심 국정 기조입니다. 이를 위해 이른바 '5극 3특', 그러니까 기존 시·도의 경계를 넘어 전국을 초광역 체제로 재편하는 구상을 내놨는데요. 이같은 흐름 속에서 대전과 충남의 행정통합 논의도 속도를 내고 있는데, 교육계에선 우려의 목소리가 큽니다. 먼저 영상 보고 취재기자, 현장 전문가와 차례로 짚어보겠습니다...

    박광주 기자 26.01.13
    [, 중등, 대학, 초등, 고교] 26.01.13
  • 세상에 길을 낸 엄마의 싸움, 영화로

    [EBS 뉴스12]1형 당뇨병은 주로 어린 나이에 발병하는 희귀질환입니다. 뚜렷한 원인도 없이 평생 관리가 필요해 환자와 가족 모두 큰 고통을 겪는데요. 사각지대에 놓였던 환자들의 삶을 바꾸기 위해 싸워온 한 엄마의 이야기가 영화로 만들어졌습니다. 황대훈 기자입니다. [리포트] 지난 2012년, 대기업에 다니던 김미영 대표는 청천벽력 같은 소식을 들었습니다. 세 살 난 아들이 1형 당뇨..

    황대훈 기자 26.01.09
    [, 중등, 대학, 초등, 고교] 26.01.09
  • 대전·충남 통합 논의 속도…교육감들 "교육자치 존중해야"

    [EBS 뉴스12]최근 대전시와 충청남도의 행정통합 논의에 속도가 붙고 있습니다. 정부가 실무준비단까지 꾸리며 발 빠르게 움직이고 있는데요. 그러나 순조로운 것만은 아닙니다. 대전과 충남 두 교육감은 행정통합 과정에서 교육의 자율성이 침해되어선 안 된다고 한목소리를 냈습니다. 금창호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행정안전부는 최근 대전·충남 행정통합 지원 총괄기구를 마련하고 본격적으로 ..

    금창호 기자 26.01.09
    [, 중등, 대학, 초등, 고교] 26.01.09
  • 전직 장관부터 5선 의원까지…수도권 교육감 선거 열기 고조

    [EBS 뉴스12]오는 6월 전국동시지방선거와 함께 치러질 교육감 선거가 벌써부터 달아오르고 있습니다. 공식 선거운동까지는 아직 넉 달 넘게 남았지만, 수도권을 중심으로 출마 선언이 잇따르고 있는데요. 전직 교육부 장관과 국회의원 출신 등 중량감 있는 인사들이 현직 교육감에 도전장을 내고 있습니다. 박광주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교사 출신으로 국회 교육위에서 활동했던 강민정 전 국회..

    박광주 기자 26.01.08
    [, 중등, 대학, 초등, 고교] 26.01.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