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소동 1. 정보사회
자신의 컴퓨터에 들어 온 불청객 인공지능 굿 챈스’의 도움으로, 소프트웨어 동아리에 들어간 강마루. 강마루는 정보사회가 무엇인지 이해하고 발표를 잘할 수 있을까?
17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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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소동 2. 정보윤리
굿 챈스에게 사이버 세상에도 지켜야할 정보윤리가 있다는 것을 배우는 강마루, 과연 마루는 자신의 잘못된 습관을 고치고 수리에게 좋은 모습을 보일 수 있을까?'
17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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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소동 3. 자료와 정보의 표현
수리는 10년 동안의 대소동 자료를 꺼내며 마루에게 중요한 정보를 디지털화라고 부탁한다. 과연 마루는 대소동의 역사를 디지털화까지 해내는 임무를 끝낼 수 있을까?
17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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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소동 4. 자료와 정보의 분석
수리가 잃어버린 머리띠를 찾아주려다 오히려 수리를 화나게 한 강마루. 강마루는 굿 챈스에게 자료와 정보의 분석에 대해 배우는데, 강마루는 수리의 마음을 풀어줄 수 있을까?
16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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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소동 5. 추상화
수리의 제안으로 우리 동네 '최소시간 경로지도'를 만들게 된 마루. 그런데 이 지도를 만드려면 추상화를 잘해야 된다고 하는데, 마루는 수리가 내준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까?
16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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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소동 6. 알고리즘
수리에게 도서관에 같이 가자는 말을 들은 강마루! 마루는 수리와 완벽한 데이트를 꿈꾸며 데이트 알고리즘을 만들기 시작하는데 과연 마루의 계획은 성공할 수 있을까?
18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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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소동 7. 프로그래밍
도후가 하는 게임을 보고 유치하다고 놀리는 마루. 그런데 그 게임은 수리가 프로그래밍해서 만든 게임이었던 것. 마루의 말에 충격 받은 수리. 두 사람 사이가 어색해지는데..
18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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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소동 8. 컴퓨팅 시스템의 동작원리
오도후와 수리가 있던 모습을 보고 전투력 상승한 강마루! 굿 챈스와의 소프트웨어 특훈에 들어가는데, 과연 강마루는 수리에게 멋진 모습을 보일 수 있을까??
17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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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소동 9. 피지컬 컴퓨팅
수리가 블록장난감을 조립하는 것을 보고 블록으로 로봇을 만들어 간 마루. 그런데 수리가 조립한 블록은 자동으로 움직이는데...피지컬 컴퓨팅을 알면, 움직일 수 있다고?!
16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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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소동 10. 스크래치 프로그래밍의 세계로
소프트웨어 경진대회에 나가게 된 대소동!
그러나 다들(수리까지) 새로 들어온 마루를 걱정한다!
자존심이 상한 마루는 특별훈련에 돌입하는데~! 과연?
16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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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소동 11. 입력, 처리, 출력 따라하기
동아리방에서 스크래치로 프로그램을 만들다 창피를 당하는 마루. 굿 챈스는 입력된 것을 명령어로 잘 처리해야 출력이 올바로 되는 거라고 하는데...
18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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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소동 12. 변수와 리스트 활용하기
산나와 리치의 모습을 본 마루. 자신도 수리에 대해 더 많이 알아야겠다고 결심하고 10문 10답 프로그램을 만들기로 하는데, 과연 마루는 수리를 더 많이 아는 것에 성공할까?
18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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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소동 13. 연산 따라하기
수리와 산나의 엄청난 암산 대결을 보고 기가 죽는 마루. 수학을 싫어하는 마루는 스크래치에서도 계산이 나오자 잠만 자는데~ 이때! 수학요정 세미가 마루 컴퓨터에 전격 등장!
18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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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소동 14. 순차 구조
소프트웨어 대회 일정은 점점 더 가까워지고! 마루는 순차 구조를 배우면서 실력을 쌓아가지만 오도후의 실력 또한 만만치 않은데~ 강마루의 소프트웨어 도전기, 기대해 주세요~
16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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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소동 15. 반복 구조
굿 챈스가 발견한 <날아다니는 앵무새>스크립트! 만든 사람은 누구? 소프트웨어 대결에 바쁜 강마루는 과연 <날아다니는 앵무새> 스크립트의 비밀을 풀 수 있을까?
16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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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소동 16. 선택 구조
소프트웨어 대회 선수 선발 때문에 악몽까지 꾼 강마루! 선택 구조를 배우면서 마음을 다잡고, 영쌤이 저녁을 쏘기로 한 소식에 대소동 회원들은 기뻐하는데~
18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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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소동 17. 프로젝트Ⅰ - 물고기 잡기 게임
드디어! GCS배 소프트웨어 대회에 출전할 정예요원을 선발해야 할 때! 첫 번째 프로젝트는 지금까지 배운 ‘순차’ ‘반복’ ‘선택’을 이용한 ‘창의적인 게임 만들기’!
18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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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소동 18. 프로젝트Ⅱ - 전구 실험
GCS배 소프트웨어 대회 단체전 선수 선발전을 위한 마지막 프로젝트 - 전구실험! 과연 강마루는 4위 안에 들어 단체전 선수로 뽑힐 수 있을까?
17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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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소동 19. 프로젝트Ⅲ - 받고!받고!게임
굿 챈스의 기억을 되살리려 컴퓨터를 고치러 간 마루. 그 사이 리치는 도후에게서 ‘받고 받고 게임’을 만드는 코딩 특훈을 받는다.
16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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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소동 20. 피지컬 컴퓨팅의 세계로
GCS소프트웨어 대회의 아두이노 종목에 참여하게 된 대소동 친구들! 한편, 수리가 아두이노 연습을 위해 빌려온 로봇 팔이 고장 나는데, 과연 로봇 팔은 다시 움직일 수 있을까?
16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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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소동 21. 피지컬 컴퓨팅 프로젝트
수리는 로봇 팔 장치를 누가 고쳤는지 궁금해 한다. 한편, 마루는 아두이노를 이용한 피지컬 컴퓨팅에 남다른 재능을 보이며 굿 챈스를 감동시키는데...
17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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