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선생님 | 김소리선생님 |
|---|---|
| 학습단계 | 교과보충학습 |
| 강의교재 | EBS 수학의 자신감 5-2 (2016) |
| 강좌설명 |
여러분의 수학 자신감이 대폭발할 그날까지!
여러분의 수학 자신감 충전을 도와드립니다.
확실한 개념이해를 바탕으로 다양한 문제 유여러분의 수학 자신감이 대폭발할 그날까지!
여러분의 수학 자신감 충전을 도와드립니다.
확실한 개념이해를 바탕으로 다양한 문제 유여러분의 수학 자신감이 대폭발할 그날까지!
여러분의 수학 자신감 충전을 도와드립니다.
확실한 개념이해를 바탕으로 다양한 문제 유
|
- 건너뛰기 링크 - 컨텐츠 메뉴 바로가기
- » 메뉴 바로가기
- » 본문으로 바로가기
중학프리미엄 중학프리미엄 강좌 전체보기 +
EBS 교재 강좌입니다.
강좌 소개
시를 보는 눈높이를 훌쩍! 주제 별 핵심 개념사전으로 수능까지 정복하는 깊이있는 시 강의
| 다운 | 강의명 | 강의시간 | 교재 | 학습하기 |
|---|---|---|---|---|
|
OT
|
03분 | - | ||
|
01강 시의 표현 방식_개념 사전
|
42분 |
10~11 |
||
|
02강 시의 표현 방식_작품 읽기(1)
|
38분 |
12~17 |
||
|
03강 시의 표현 방식_작품 읽기(2)
|
42분 |
18~20 22~23 |
||
|
04강 시의 표현 방식_작품 읽기(3)
|
40분 |
24~26 28~29 |
||
|
05강 시의 표현 방식_작품 읽기(4)
|
43분 |
30~32 34~35 |
||
|
06강 시의 표현 방식_작품 읽기(5)
|
45분 |
36~38 40~41 |
||
|
07강 시의 표현 방식_핵심 정리 및 수능형 문제 풀이(1)
|
40분 |
15 21 |
||
|
08강 시의 표현 방식_핵심 정리 및 수능형 문제 풀이(2)
|
43분 |
27 33 39 |
||
|
09강 시의 화자 - 개념 사전
|
40분 |
44~45 |
||
|
10강 시의 화자 – 작품 읽기(1)
|
44분 |
46~48 50~51 |
||
|
11강 시의 화자 – 작품 읽기(2)
|
40분 |
52~54 57~59 |
||
|
12강 시의 화자 – 작품 읽기(3)
|
41분 |
60~62 64~65 |
||
|
13강 시의 화자 - 작품 읽기(4)
|
42분 |
66~68 70~71 |
||
|
14강 시의 화자 – 작품 읽기(5)
|
39분 |
72~74 76~77 |
||
|
15강 시의 화자 – 핵심 정리 및 수능형 문제 풀이(1)
[문제 풀이] 수능 문제 집중 풀이 ‘진달래꽃’(김소월), ‘꽃’(이육사), ‘고향’(백석), ‘내가 만난 이중섭’(김춘수), ‘외할머니의 뒤안 툇마루’(서정주) |
42분 |
49 55~56 |
||
|
16강 시의 화자 – 핵심 정리 및 수능형 문제 풀이(2)
[문제 풀이] 수능 문제 집중 풀이 ‘엄마 걱정’(기형도)‘추억에서’(박재삼), ‘묏버들 가려 꺾어’(홍랑)‘가시리’(작자 미상), ‘바람도 쉬어 넘는’(작자 미상), ‘제망매가’(월명사), ‘즐거운 편지’(황동규) |
39분 |
63 69 75 |
||
|
17강 시와 사회·문화·역사적 상황- 개념 사전
[제재 학습] ‘고시 8’(정약용) 시와 사회․문화․역사적 상황, 창작 배경, 문학의 다양한 해석, 조선 후기, ‘고시 8’(정약용) |
41분 |
80~81 |
||
|
18강 시와 사회·문화·역사적 상황-작품 읽기(1)
|
41분 |
82~84 86~87 |
||
|
19강 시와 사회·문화·역사적 상황 -작품 읽기(2)
|
42분 |
88~90 92~93 |
||
|
20강 시와 사회·문화·역사적 상황 –작품 읽기(3)
|
41분 |
94~96 98~99 |
||
|
21강 시와 사회·문화·역사적 상황 –작품 읽기(4)
|
39분 |
100~102 104~105 |
||
|
22강 시와 사회·문화·역사적 상황 - 작품 읽기(5)
|
41분 |
106~108 110~111 |
||
|
23강 시와 사회·문화·역사적 상황 – 핵심 정리 및 수능형 문제 풀이(1)
[문제 풀이] 수능 문제 집중 풀이 시의 사회․문화․역사적 상황, 시의 창작 배경, ‘가난한 사랑 노래’(신경림), ‘서시’(윤동주), |
41분 |
85 91 |
||
|
24강 시와 사회·문화·역사적 상황 – 핵심 정리 및 수능형 문제 풀이(2)
[문제 풀이] 수능 문제 집중 풀이 ‘마음의 고향 6 – 초설’(이시영), ‘천만리 머나먼 길에’(왕방연), ‘청초 우거진 골에’(임제), ‘두터비 파리를 물고’(작자 미상) |
40분 |
97 103 109 |
||
|
25강 시의 보편성과 특수성- 개념 사전
[제재 학습] ‘어져 내 일이야’(황진이) 시의 보편성과 특수성, 시에 담긴 가치, 시조, ‘어져 내 일이야’(황진이) |
39분 |
114~115 |
||
|
26강 시의 보편성과 특수성 – 작품 읽기(1)
|
41분 |
116~118 120~123 |
||
|
27강 시의 보편성과 특수성 - 작품 읽기(2)
|
42분 |
124~126 128~129 |
||
|
28강 시의 보편성과 특수성 – 작품 읽기(3)
|
41분 |
130~132 134~137 |
||
|
29강 시의 보편성과 특수성 – 작품 읽기(4)
|
40분 |
138~140 142~143 |
||
|
30강 시의 보편성과 특수성 – 작품 읽기(5)
|
42분 |
144~146 148~149 |
||
|
31강 시의 보편성과 특수성-핵심 정리 및 수능형 문제 풀이(1)
[문제 풀이] 수능 문제 집중 풀이 시의 보편성과 특수성, ‘시집살이 노래’(작자 미상), ‘바다와 나비’(김기림) |
40분 |
119 127 |
||
|
32강 시의 보편성과 특수성-핵심 정리 및 수능형 문제 풀이(2)
[문제 풀이] 수능 문제 집중 풀이 ‘귀뚜라미’(나희덕), ‘별 헤는 밤’ (윤동주), ‘동해 바다’(신경림), ‘겨울 바다’(김남조), ‘훈민가’(정철) |
40분 |
133 141 147 |
||
|
33강 시의 창작과 수용 - 개념 사전
[제재 학습] ‘청산별곡’(작자 미상)과 ‘자본에 살어리랏다’(박남철) 작품 해석의 관점, 내재적 관점, 외재적 관점, ‘청산별곡’(작자 미상), ‘자본에 살어리랏다’(박남철) |
39분 |
152 153 |
||
|
34강 시의 창작과 수용- 작품 읽기(1)
|
40분 |
154~156 158~159 |
||
|
35강 시의 창작과 수용- 작품 읽기(2)
|
40분 |
160~162 164~165 |
||
|
36강 시의 창작과 수용 - 작품 읽기(3)
|
40분 |
166~168 170~171 |
||
|
37강 시의 창작과 수용 - 작품 읽기(4)
|
43분 |
172~174 176~177 |
||
|
38강 시의 창작과 수용 - 작품 읽기(5)
|
42분 |
178~180 182~183 |
||
|
39강 시의 창작과 수용 -핵심 정리 및 수능형 문제 풀이(1)
[문제 풀이] 수능 문제 집중 풀이 작품 해석의 관점과 다양성, 시의 소통 구조, ‘나룻배와 행인’(한용운), ‘낙화’(이형기), ‘샤갈의 마을에 내리는 눈’(김춘수) |
40분 |
157 163 169 |
||
|
40강 시의 창작과 수용- 핵심 정리 및 수능형 문제 풀이(2)
[문제 풀이] 수능 문제 집중 풀이 시의 보편성과 특수성, 시의 소통 맥락, 시 공부법 정리, 삶 속의 시, ‘방을 얻다’(나희덕) ‘외인촌’(김광균) |
41분 |
175 181 |
-
강좌 내용 설명
OT -
[개념 학습] 시의 표현 방식, 시상, 운율, 비유, 상징, 반어 [제재 학습] ‘청노루’(박목월)
01강 시의 표현 방식_개념 사전 -
[제재 학습] ‘떨어져도 튀는 공처럼’(정현종), ‘들길에 서서’(신석정)
02강 시의 표현 방식_작품 읽기(1) -
[제재 학습] ‘성탄제’(김종길), ‘어머니와 설날’(김종해)
03강 시의 표현 방식_작품 읽기(2) -
[제재 학습] ‘먼 후일’(김소월), ‘즐거운 편지’(황동규)
04강 시의 표현 방식_작품 읽기(3) -
[제재 학습] ‘수라’(백석), ‘못 위의 잠’(나희덕)
05강 시의 표현 방식_작품 읽기(4) -
[제재 학습] ‘오우가’(윤선도), ‘연분홍’(김억)
06강 시의 표현 방식_작품 읽기(5) -
[개념 정리] 시의 표현 방식, 시상, 운율, 비유, 상징, 반어, 심상, 표현효과 [문제 풀이] 수능 문제 집중 풀이
07강 시의 표현 방식_핵심 정리 및 수능형 문제 풀이(1) -
[개념 정리] 시의 표현 방식, 시상, 운율, 비유, 상징, 반어, 심상, 표현 효과 [문제 풀이] 수능 문제 집중 풀이
08강 시의 표현 방식_핵심 정리 및 수능형 문제 풀이(2) -
[개념 학습] 시의 화자 [제재 학습] ‘유리창’(정지용)
09강 시의 화자 - 개념 사전 -
[제재 학습] ‘진달래꽃’(김소월), ‘꽃’(이육사)
10강 시의 화자 – 작품 읽기(1) -
[제재 학습] ‘고향’(백석), ‘나’(김광규)
11강 시의 화자 – 작품 읽기(2) -
[제재 학습] ‘엄마 걱정’(기형도), ‘추억에서’(박재삼)
12강 시의 화자 – 작품 읽기(3) -
[제재 학습] ‘묏버들 가려 꺾어’(홍랑), ‘가시리’(작자 미상)
13강 시의 화자 - 작품 읽기(4) -
[제재 학습] ‘제망매가’(월명사), ‘이별가’(박목월)
14강 시의 화자 – 작품 읽기(5) -
[개념 정리] 시의 화자, 화자의 정서, 상황, 태도, 어조, 화자 설정의 효과
15강 시의 화자 – 핵심 정리 및 수능형 문제 풀이(1)
[문제 풀이] 수능 문제 집중 풀이
-
[개념 정리] 시의 화자, 화자의 정서, 상황, 태도, 어조, 화자 설정의 효과
16강 시의 화자 – 핵심 정리 및 수능형 문제 풀이(2)
[문제 풀이] 수능 문제 집중 풀이 -
[개념 학습] 시와 사회․문화․역사적 상황, 작가-작품-독자의 관계
17강 시와 사회·문화·역사적 상황- 개념 사전
[제재 학습] ‘고시 8’(정약용) -
[제재 학습] ‘가난한 사랑 노래’(신경림), ‘눈’(김수영)
18강 시와 사회·문화·역사적 상황-작품 읽기(1) -
[제재 학습] ‘서시’(윤동주), ‘통곡’(이상화)
19강 시와 사회·문화·역사적 상황 -작품 읽기(2) -
[제재 학습] ‘마음의 고향 4’(이시영), ‘껍데기는 가라’(신동엽)
20강 시와 사회·문화·역사적 상황 –작품 읽기(3) -
[제재 학습] ‘천만 리 머나먼 길에’(왕방연), ‘단심가’(정몽주)
21강 시와 사회·문화·역사적 상황 –작품 읽기(4) -
[제재 학습] ‘두터비 파리를 물고’(작자 미상), ‘까마귀 검다 하고’(이직)
22강 시와 사회·문화·역사적 상황 - 작품 읽기(5) -
[개념 정리] 시와 사회․문화․역사적 상황, 작가-작품-독자의 관계, 풍자, 표현론적 관점, 반영론적 관점
23강 시와 사회·문화·역사적 상황 – 핵심 정리 및 수능형 문제 풀이(1)
[문제 풀이] 수능 문제 집중 풀이 -
[개념 정리] 시와 사회․문화․역사적 상황, 작가-작품-독자의 관계, 풍자, 표현론적 관점, 반영론적 관점
24강 시와 사회·문화·역사적 상황 – 핵심 정리 및 수능형 문제 풀이(2)
[문제 풀이] 수능 문제 집중 풀이 -
[개념 학습] 시의 보편성과 특수성
25강 시의 보편성과 특수성- 개념 사전
[제재 학습] ‘어져 내 일이야’(황진이) -
[제재 학습] ‘시집살이 노래’(작자 미상), ‘가정’(박목월)
26강 시의 보편성과 특수성 – 작품 읽기(1) -
[제재 학습] ‘바다와 나비’(김기림), ‘청포도’(이육사)
27강 시의 보편성과 특수성 - 작품 읽기(2) -
[제재 학습] ‘귀뚜라미’(나희덕), ‘별 헤는 밤’(윤동주)
28강 시의 보편성과 특수성 – 작품 읽기(3) -
[제재 학습] ‘동해 바다’(신경림), ‘나는 바퀴를 보면 굴리고 싶어진다’(황동규)
29강 시의 보편성과 특수성 – 작품 읽기(4) -
[제재 학습] ‘훈민가’(정철), ‘까마귀 싸우는 곳에’(정몽주의 어머니)
30강 시의 보편성과 특수성 – 작품 읽기(5) -
[개념 정리] 시의 보편성과 특수성, 시의 소통맥락, 가치의 재평가
31강 시의 보편성과 특수성-핵심 정리 및 수능형 문제 풀이(1)
[문제 풀이] 수능 문제 집중 풀이 -
[개념 정리] 시의 보편성과 특수성, 시의 소통맥락, 가치의 재평가
32강 시의 보편성과 특수성-핵심 정리 및 수능형 문제 풀이(2)
[문제 풀이] 수능 문제 집중 풀이 -
[개념 학습] 시의 소통 맥락, 시 해석의 관점
33강 시의 창작과 수용 - 개념 사전
[제재 학습] ‘청산별곡’(작자 미상)과 ‘자본에 살어리랏다’(박남철) -
[제재 학습] ‘나룻배와 행인’(한용운), ‘봄은’(신동엽)
34강 시의 창작과 수용- 작품 읽기(1) -
[제재 학습] ‘낙화’(이형기), ‘봄길’(정호승)
35강 시의 창작과 수용- 작품 읽기(2) -
[제재 학습] ‘샤갈의 마을에 내리는 눈’ (김춘수), ‘짧은 이야기’(김용택)
36강 시의 창작과 수용 - 작품 읽기(3) -
[제재 학습] ‘방을 얻다’(나희덕), ‘수박끼리’(이응인)
37강 시의 창작과 수용 - 작품 읽기(4) -
[제재 학습] ‘외인촌’(김광균), ‘초토의 시 1’(구상)
38강 시의 창작과 수용 - 작품 읽기(5) -
[개념 정리] 시의 창작과 수용, 시의 소통맥락, 가치의 재평가
39강 시의 창작과 수용 -핵심 정리 및 수능형 문제 풀이(1)
[문제 풀이] 수능 문제 집중 풀이 -
[개념 정리] 시의 보편성과 특수성, 시의 소통맥락, 가치의 재평가, 시 공부법 정리, 삶 속의 시
40강 시의 창작과 수용- 핵심 정리 및 수능형 문제 풀이(2)
[문제 풀이] 수능 문제 집중 풀이
다음 강의 뭐 봄? 👀
강좌소개
레이어 닫기맛보기 영상
레이어 닫기
사업자등록번호: 229-82-01343(한국교육방송공사사장 김유열)
시청자불만전담 helpdesk@ebs.co.kr
부가통신사업신고 : 10077
통신판매업신고 2017-고양일산동-1415 [사업자정보확인]
COPYRIGHT© EBS. ALL RIGHT RESERVED.
| 사장 | 김유열 |
|---|---|
| 주소 |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한류월드로 281 (장항동 한국교육방송공사) |
| 연락처 |
1588-1580(대표전화/고객센터) helpdesk@ebs.co.kr |
| 사업자등록번호 | 229-82-01343 |
| 통신 판매업 신고번호 | 2017-고양일산동-1415 [사업자정보확인] |
타이틀
레이어 닫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