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선생님 | 김소리선생님 |
|---|---|
| 학습단계 | 교과보충학습 |
| 강의교재 | EBS 수학의 자신감 5-2 (2016) |
| 강좌설명 |
여러분의 수학 자신감이 대폭발할 그날까지!
여러분의 수학 자신감 충전을 도와드립니다.
확실한 개념이해를 바탕으로 다양한 문제 유여러분의 수학 자신감이 대폭발할 그날까지!
여러분의 수학 자신감 충전을 도와드립니다.
확실한 개념이해를 바탕으로 다양한 문제 유여러분의 수학 자신감이 대폭발할 그날까지!
여러분의 수학 자신감 충전을 도와드립니다.
확실한 개념이해를 바탕으로 다양한 문제 유
|
- 건너뛰기 링크 - 컨텐츠 메뉴 바로가기
- » 메뉴 바로가기
- » 본문으로 바로가기
중학프리미엄 중학프리미엄 강좌 전체보기 +
EBS 교재 강좌입니다.
강좌 소개
| 다운 | 강의명 | 강의시간 | 교재 | 학습하기 |
|---|---|---|---|---|
|
OT
|
03분 | - | ||
|
01강 비교와 대조_개념 사전
|
38분 |
8~11 |
||
|
02강 비교와 대조 1_읽기 1
|
39분 |
12~14 |
||
|
03강 비교와 대조 1_읽기 2
|
39분 |
15~17 |
||
|
04강 비교와 대조 2_읽기 1
|
40분 |
20~22 |
||
|
05강 비교와 대조 2_읽기 2
|
39분 |
23~25 |
||
|
06강 비교와 대조 3_읽기 1
|
39분 |
28~30 |
||
|
07강 비교와 대조 3_읽기 2
|
38분 |
31~33 |
||
|
08강 유형화_개념 사전
|
39분 |
38~41 |
||
|
09강 유형화 1_읽기 1
|
39분 |
42~44 |
||
|
10강 유형화 1_읽기 2
|
39분 |
45~47 |
||
|
11강 유형화 2 - 읽기 1
|
39분 |
50~52 |
||
|
12강 유형화 2 - 수능으로 확인하기
|
39분 |
56~57 |
||
|
13강 유형화 3 - 읽기 1
|
39분 |
58~60 |
||
|
14강 유형화 3 - 읽기 2
|
39분 |
61~63 |
||
|
15강 과정 - 개념 사전
[패턴을 활용한 글 읽기]‘심장의 생리학’(정재승) 비문학, 읽기 전략, 패턴, 과정, ‘심장의 생리학’(정재승) |
38분 |
68~71 |
||
|
16강 과정 1 - 읽기 1
|
39분 |
72~74 |
||
|
17강 과정 1 - 읽기 2
|
38분 |
75~77 |
||
|
18강 과정 2 - 수능으로 확인하기
|
39분 |
86~87 |
||
|
19강 과정 3 - 읽기 1
|
39분 |
88~90 |
||
|
20강 과정 3 - 읽기 2
|
38분 |
91~93 |
||
|
21강 인과와 영향 - 개념 사전
[패턴을 활용한 글 읽기]‘안면 경련’(김경선) 비문학, 읽기 전략, 패턴, 인과와 영향, ‘안면 경련’(김경선) |
39분 |
98~101 |
||
|
22강 인과와 영향 1 - 읽기 1
|
39분 |
102~104 |
||
|
23강 인과와 영향 1 - 읽기 2
|
39분 |
105~107 |
||
|
24강 인과와 영향 2 - 읽기 1
|
38분 |
110~112 |
||
|
25강 인과와 영향 2 - 읽기 2
|
38분 |
113~115 |
||
|
26강 인과와 영향 3 - 읽기 1
|
39분 |
118~120 |
||
|
27강 인과와 영향 3 - 읽기 2
|
39분 |
121~123 |
||
|
28강 정의 - 개념 사전
[패턴을 활용한 글 읽기]‘쥐어짜는 협상은 최악의 협상이다’(전성철 외) 비문학, 읽기 전략, 패턴, 정의, ‘쥐어짜는 협상은 최악의 협상이다’(전성철 외) |
38분 |
128~131 |
||
|
29강 정의 1 - 읽기 1
|
39분 |
132~134 |
||
|
30강 정의 1 - 읽기 2
|
38분 |
135~137 |
||
|
31강 정의 2 - 읽기 1
|
39분 |
140~142 |
||
|
32강 정의 2 - 읽기 2
|
38분 |
143~145 |
||
|
33강 정의 3 - 읽기 1
|
39분 |
148~150 |
||
|
34강 정의 3 - 읽기 2
|
38분 |
151~153 |
||
|
35강 예시 - 개념 사전
[패턴을 활용한 글 읽기]‘형제의 선택’(마이클 샌델) 비문학, 읽기 전략, 패턴, 예시, ‘형제의 선택’(마이클 샌델) |
38분 |
158~161 |
||
|
36강 예시 1 - 읽기 1
|
39분 |
162~164 |
||
|
37강 예시 1 - 읽기 2
|
39분 |
165~167 |
||
|
38강 예시 2 - 읽기 1
|
39분 |
170~172 |
||
|
39강 예시 2 - 읽기 2
|
39분 |
173~175 |
||
|
40강 예시 3 - 읽기 1
|
39분 |
178~180 |
||
|
41강 논증 - 개념 사전
[패턴 학습] 논증 [패턴을 활용한 글 읽기]‘스무살엔 몰랐던 대한민국’(이숲) 비문학, 읽기 전략, 패턴, 논증, ‘스무살엔 몰랐던 대한민국’(이숲) |
39분 |
188~191 |
||
|
42강 논증 1 - 읽기 1
[패턴을 활용한 글 읽기]‘냉장고의 두 얼굴’(박정훈) 비문학, 읽기 전략, 패턴, 논증, ‘냉장고의 두 얼굴’(박정훈) |
39분 |
192~194 |
||
|
43강 논증 2 - 읽기 1
[패턴을 활용한 글 읽기]‘화가는 현실을 외면해도 되는가’(최민) 비문학, 읽기 전략, 패턴, 논증, ‘화가는 현실을 외면해도 되는가’(최민) |
39분 |
200~202 |
||
|
44강 논증 3 - 읽기 1
[패턴을 활용한 글 읽기]‘붕당론’(이익) 비문학, 읽기 전략, 패턴, 논증, ‘붕당론’(이익) |
39분 |
208~210 |
||
|
45강 논증 3 - 읽기 2
[패턴을 활용한 글 읽기]‘장(場붕)을 넘어서’(방건웅) 비문학, 읽기 전략, 패턴, 논증, ‘장(場붕)을 넘어서’(방건웅) |
39분 |
211~213 |
-
강좌 내용 설명
OT -
[패턴 학습] 비교와 대조, [패턴을 활용한 글 읽기]‘치수 없는 옷-바지’(이어령)
01강 비교와 대조_개념 사전 -
[패턴을 활용한 글 읽기]‘잠과 생활 방식’(최재천)
02강 비교와 대조 1_읽기 1 -
[패턴을 활용한 글 읽기]‘읽는 신호등, 보는 신호등’(김신)
03강 비교와 대조 1_읽기 2 -
[패턴을 활용한 글 읽기]‘천년을 가는 한지의 비밀’(김형자)
04강 비교와 대조 2_읽기 1 -
[패턴을 활용한 글 읽기]‘종이 책 읽기의 즐거움’(김무곤)
05강 비교와 대조 2_읽기 2 -
[패턴을 활용한 글 읽기]‘보이는 것이 전부가 아니다’(정민)
06강 비교와 대조 3_읽기 1 -
[패턴을 활용한 글 읽기]‘한국의 정원, 선비가 거닐던 세계’(허균)
07강 비교와 대조 3_읽기 2 -
[패턴 학습] 유형화, [패턴을 활용한 글 읽기]‘공간(판타지 사전)’(야마키타 아쯔시)
08강 유형화_개념 사전 -
[패턴을 활용한 글 읽기]‘옹기종기 우리 옹기’(한향림 옹기 박물관)
09강 유형화 1_읽기 1 -
[패턴을 활용한 글 읽기]‘짜다고 다 같은 소금이 아니다’(김성호)
10강 유형화 1_읽기 2 -
[패턴을 활용한 글 읽기]‘반갑다, 우리 민화’(김철순)
11강 유형화 2 - 읽기 1 -
[패턴을 활용한 글 읽기]‘냉전의 기원’
12강 유형화 2 - 수능으로 확인하기 -
[패턴을 활용한 글 읽기]‘다문화 정책’(김경식 외)
13강 유형화 3 - 읽기 1 -
[패턴을 활용한 글 읽기]‘해양은 무한한 에너지의 보고’(반기성)
14강 유형화 3 - 읽기 2 -
[패턴 학습] 과정
15강 과정 - 개념 사전
[패턴을 활용한 글 읽기]‘심장의 생리학’(정재승) -
[패턴을 활용한 글 읽기]‘빵의 역사’(김한송)
16강 과정 1 - 읽기 1 -
[패턴을 활용한 글 읽기]‘위염과 위궤양을 일으키는 원인균인 헬리코박터파일로리균의 발견’(스타판 노르막)
17강 과정 1 - 읽기 2 -
[패턴을 활용한 글 읽기]‘지도의 변천’
18강 과정 2 - 수능으로 확인하기 -
[패턴을 활용한 글 읽기]‘배설물은 생명체의 수레바퀴’(이솔희)
19강 과정 3 - 읽기 1 -
[패턴을 활용한 글 읽기]‘책은 테크놀로지 혁신의 역사다’(장기영)
20강 과정 3 - 읽기 2 -
[패턴 학습] 인과와 영향
21강 인과와 영향 - 개념 사전
[패턴을 활용한 글 읽기]‘안면 경련’(김경선) -
[패턴을 활용한 글 읽기]‘지구 온난화 이야기’(존 니콜슨)
22강 인과와 영향 1 - 읽기 1 -
[패턴을 활용한 글 읽기]‘다이어트에 빠진 한국 여자 청소년’
23강 인과와 영향 1 - 읽기 2 -
[패턴을 활용한 글 읽기]‘십자군은 왜 예루살렘으로 떠났을까?’
24강 인과와 영향 2 - 읽기 1 -
[패턴을 활용한 글 읽기]‘미세 먼지의 위험성’
25강 인과와 영향 2 - 읽기 2 -
[패턴을 활용한 글 읽기]‘저출산 고령화가 왜 경제 성장을 방해할까요?’(정성춘)
26강 인과와 영향 3 - 읽기 1 -
[패턴을 활용한 글 읽기]‘독도를 부탁해’(전국 사회과 교과 연구회)
27강 인과와 영향 3 - 읽기 2 -
[패턴 학습] 정의
28강 정의 - 개념 사전
[패턴을 활용한 글 읽기]‘쥐어짜는 협상은 최악의 협상이다’(전성철 외) -
[패턴을 활용한 글 읽기]‘왜 ‘뒷간’이라 불렀는가 - 뒷간의 의미’(이동범)
29강 정의 1 - 읽기 1 -
[패턴을 활용한 글 읽기]‘방관자 효과’(모상현)
30강 정의 1 - 읽기 2 -
[패턴을 활용한 글 읽기] ‘『내 몸 사용 설명서』 서문’(마이클 로이젠·메멧 오즈)
31강 정의 2 - 읽기 1 -
[패턴을 활용한 글 읽기]‘문명’(크리스티아네 취른트)
32강 정의 2 - 읽기 2 -
[패턴을 활용한 글 읽기]‘합리적인 소비’(김진영)
33강 정의 3 - 읽기 1 -
[패턴을 활용한 글 읽기]‘정전기가 겨울로 간 까닭은?’(김정훈)
34강 정의 3 - 읽기 2 -
[패턴 학습] 예시
35강 예시 - 개념 사전
[패턴을 활용한 글 읽기]‘형제의 선택’(마이클 샌델) -
[패턴을 활용한 글 읽기]‘알파 걸은 있는데 왜 알파 우먼은 없지?’(이해진)
36강 예시 1 - 읽기 1 -
[패턴을 활용한 글 읽기]‘머피의 법칙, 과학으로 증명하다’(정재승)
37강 예시 1 - 읽기 2 -
[패턴을 활용한 글 읽기]‘동물은 모두가 서정시인’(최재천)
38강 예시 2 - 읽기 1 -
[패턴을 활용한 글 읽기]‘옛 그림의 원근법’(오주석)
39강 예시 2 - 읽기 2 -
[패턴을 활용한 글 읽기]‘언어의 규칙성과 창조성’(임지룡)
40강 예시 3 - 읽기 1 -

41강 논증 - 개념 사전
[패턴 학습] 논증
[패턴을 활용한 글 읽기]‘스무살엔 몰랐던 대한민국’(이숲)
-

42강 논증 1 - 읽기 1
[패턴을 활용한 글 읽기]‘냉장고의 두 얼굴’(박정훈)
-

43강 논증 2 - 읽기 1
[패턴을 활용한 글 읽기]‘화가는 현실을 외면해도 되는가’(최민)
-

44강 논증 3 - 읽기 1
[패턴을 활용한 글 읽기]‘붕당론’(이익)
-

45강 논증 3 - 읽기 2
[패턴을 활용한 글 읽기]‘장(場붕)을 넘어서’(방건웅)
다음 강의 뭐 봄? 👀
강좌소개
레이어 닫기맛보기 영상
레이어 닫기
사업자등록번호: 229-82-01343(한국교육방송공사사장 김유열)
시청자불만전담 helpdesk@ebs.co.kr
부가통신사업신고 : 10077
통신판매업신고 2017-고양일산동-1415 [사업자정보확인]
COPYRIGHT© EBS. ALL RIGHT RESERVED.
| 사장 | 김유열 |
|---|---|
| 주소 |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한류월드로 281 (장항동 한국교육방송공사) |
| 연락처 |
1588-1580(대표전화/고객센터) helpdesk@ebs.co.kr |
| 사업자등록번호 | 229-82-01343 |
| 통신 판매업 신고번호 | 2017-고양일산동-1415 [사업자정보확인] |
타이틀
레이어 닫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