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선생님 | 김소리선생님 |
|---|---|
| 학습단계 | 교과보충학습 |
| 강의교재 | EBS 수학의 자신감 5-2 (2016) |
| 강좌설명 |
여러분의 수학 자신감이 대폭발할 그날까지!
여러분의 수학 자신감 충전을 도와드립니다.
확실한 개념이해를 바탕으로 다양한 문제 유여러분의 수학 자신감이 대폭발할 그날까지!
여러분의 수학 자신감 충전을 도와드립니다.
확실한 개념이해를 바탕으로 다양한 문제 유여러분의 수학 자신감이 대폭발할 그날까지!
여러분의 수학 자신감 충전을 도와드립니다.
확실한 개념이해를 바탕으로 다양한 문제 유
|
- 건너뛰기 링크 - 컨텐츠 메뉴 바로가기
- » 메뉴 바로가기
- » 본문으로 바로가기
중학프리미엄 중학프리미엄 강좌 전체보기 +
EBS 교재 강좌입니다.
강좌 소개
꼭 필요한 개념, 꼭 알아야 하는 내용을 ‘꼭꼭 씹어’ 공부하는 기초 강의! 재미와 의미를 추구하는 3학년 통합형 기초 국어!
| 다운 | 강의명 | 강의시간 | 교재 | 학습하기 |
|---|---|---|---|---|
|
OT
|
02분 | - | ||
|
01강 [문학1] 심미적 체험의 소통
|
39분 |
개념 8~9 |
||
|
02강 [문학1] ‘제망매가’
|
38분 |
개념 10~11 |
||
|
03강 [문학1] ‘꽃’
|
39분 |
개념 12~13 |
||
|
04강 [문학1] ‘실수’ (1)
|
39분 |
개념 14~17 |
||
|
05강 [문학1] ‘실수’ (2)
|
40분 |
개념 16~17 |
||
|
06강 [문학2] 작품의 사회·문화적 배경과 현재적 의미
|
41분 |
개념 18~19 |
||
|
07강 [문학2] ‘천만리 머나먼 길에’, ‘까마귀 눈비 맞아’
|
39분 |
개념 20~21 |
||
|
08강 [문학2] ‘우리 동네 구자명 씨’
|
39분 |
개념 22~23 |
||
|
09강 [문학2] ‘꺼삐딴 리’ (1)
|
38분 |
개념 24~27 |
||
|
10강 [문학2] ‘꺼삐딴 리’ (2)
|
39분 |
개념 26~29 |
||
|
11강 [문학2] ‘노새 두 마리’ (1)
|
38분 |
개념 30~33 |
||
|
12강 [문학2] ‘노새 두 마리’ (2)
|
39분 |
개념 32~35 |
||
|
13강 [문학2] ‘허생전’ (1)
|
38분 |
개념 36~39 |
||
|
14강 [문학2] ‘허생전’ (2)
|
39분 |
개념 38~41 |
||
|
15강 [문학3] 작품 해석의 다양성
|
39분 |
개념 42~43 |
||
|
16강 [문학3] ‘봄은’ 해석 (1)
|
39분 |
개념 48~49 |
||
|
17강 [문학3] ‘봄은’ 해석 (2)
|
39분 |
개념 50~51 |
||
|
18강 [문법1] 음운의 체계와 특성(1)
|
39분 |
개념 62~63 |
||
|
19강 [문법1] 음운의 체계와 특성(2)
|
38분 |
개념 62~63 |
||
|
20강 [문법1] 음운의 체계와 특성(3)
|
38분 |
개념 64~65 |
||
|
21강 [문법2] 문장의 짜임(1)
|
39분 |
개념 66~67 |
||
|
22강 [문법2] 문장의 짜임(2)
|
38분 |
개념 66~67 |
||
|
23강 [문법2] 문장의 짜임(3)
|
40분 |
개념 68~69 |
||
|
24강 [문법3] 통일 시대의 국어
|
39분 |
개념 70~71 |
||
|
25강 [문법3] 남북의 언어 차이가 있나요? (1)
|
37분 |
개념 72~73 |
||
|
26강 [문법3] 남북의 언어 차이가 있나요? (2)
|
39분 |
개념 74~75 |
||
|
27강 [문법3] 남북한 언어 차이의 양상
|
39분 |
개념 76~77 |
||
|
28강 [읽기1] 문제를 해결하며 읽기
|
39분 |
개념 84~85 |
||
|
29강 [읽기1] 플라스틱은 전혀 분해되지 않았다 (1)
|
39분 |
개념 86~87 |
||
|
30강 [읽기1] 플라스틱은 전혀 분해되지 않았다 (2)
|
39분 |
개념 88~89 |
||
|
31강 [읽기1] 신대륙의 숨은 보물, 고추 이야기 (1)
|
39분 |
개념 90~92 |
||
|
32강 [읽기1] 신대륙의 숨은 보물, 고추 이야기 (2)
|
38분 |
개념 92~93 |
||
|
33강 [읽기2] 논증 방법 파악하기
|
39분 |
개념 94~95 |
||
|
34강 [읽기2] 의심, 생명을 불어넣는 마법사의 물
|
38분 |
개념 96~97 |
||
|
35강 [읽기3] 관점과 형식 비교하기
|
38분 |
개념 102~103 |
||
|
36강 [읽기3] 밤도 대낮처럼 환하게, 인공 빛의 두 얼굴
|
39분 |
개념 104~105 |
||
|
37강 [읽기3] 밤이 아름다운 도시
|
39분 |
개념 106~109 |
||
|
38강 [쓰기1] 쓰기의 본질과 쓰기 윤리
|
39분 |
개념 118~119 |
||
|
39강 [쓰기2] 보고하는 글과 주장하는 글
|
37분 |
개념 126~127 |
||
|
40강 [쓰기2] 보고하는 글 쓰기
|
39분 |
개념 128~129 |
||
|
41강 [쓰기2] 주장하는 글 쓰기
|
40분 |
개념 130~131 |
||
|
42강 [듣기․말하기1] 효과적으로 토론하고 발표하기
|
39분 |
개념 138~139 |
||
|
43강 [듣기․말하기1] 효과적으로 발표하기
|
39분 |
개념 144~145 |
||
|
44강 [듣기․말하기2] 청중을 고려하여 말하고 설득 전략을 분석하며 듣기
|
39분 |
개념 146~147 |
||
|
45강 [듣기․말하기2] 힘들 때 힘을 빼면 힘이 생긴다
|
39분 |
개념 148~151 |
-
강좌 내용 설명
OT -
[개념 학습] 심미적 체험으로서의 문학, 심미적 체험의 공유와 소통, 문학의 아름다움과 가치
01강 [문학1] 심미적 체험의 소통 -
[제재 학습] 제망매가_월명사
02강 [문학1] ‘제망매가’ -
[제재 학습] 꽃_김춘수
03강 [문학1] ‘꽃’ -
[제재 학습] 실수_나희덕
04강 [문학1] ‘실수’ (1) -
[제재 학습] 실수_나희덕
05강 [문학1] ‘실수’ (2) -
[개념 학습] 사회·문화적 배경을 고려한 문학 작품의 생산과 수용, 작가의 창작 의도 파악하기, 문학 작품의 현재적 의미 고려하기
06강 [문학2] 작품의 사회·문화적 배경과 현재적 의미 -
[제재 학습] 천만리 머나먼 길에_왕방연, 까마귀 눈비 맞아_박팽년
07강 [문학2] ‘천만리 머나먼 길에’, ‘까마귀 눈비 맞아’ -
[제재 학습] 우리 동네 구자명 씨_고정희
08강 [문학2] ‘우리 동네 구자명 씨’ -
[제재 학습] 꺼삐딴 리_전광용
09강 [문학2] ‘꺼삐딴 리’ (1) -
[제재 학습] 꺼삐딴 리_전광용
10강 [문학2] ‘꺼삐딴 리’ (2) -
[제재 학습] 노새 두 마리_최일남
11강 [문학2] ‘노새 두 마리’ (1) -
[제재 학습] 노새 두 마리_최일남
12강 [문학2] ‘노새 두 마리’ (2) -
[제재 학습] 허생전_박지원
13강 [문학2] ‘허생전’ (1) -
[제재 학습] 허생전_박지원
14강 [문학2] ‘허생전’ (2) -
[개념 학습] 문학 작품을 해석하는 바람직한 태도, 문학 작품 해석의 다양성, 문학 작품을 바라보는 관점, 작품을 해석하는 방법
15강 [문학3] 작품 해석의 다양성 -
[제재 학습] ‘봄은’ 해석_김흥규
16강 [문학3] ‘봄은’ 해석 (1) -
[제재 학습] ‘봄은’ 해석_김흥규
17강 [문학3] ‘봄은’ 해석 (2) -
[개념 학습] 국어의 음운, 국어의 모음 체계, 국어의 자음 체계
18강 [문법1] 음운의 체계와 특성(1) -
[개념 학습] 국어의 음운, 국어의 모음 체계, 국어의 자음 체계
19강 [문법1] 음운의 체계와 특성(2) -
[문제 풀이] 1번~16번
20강 [문법1] 음운의 체계와 특성(3) -
[개념 학습] 문장과 문장 성분, 문장 성분의 종류, 문장의 유형, 문장의 짜임에 따른 표현 효과
21강 [문법2] 문장의 짜임(1) -
[개념 학습] 문장과 문장 성분, 문장 성분의 종류, 문장의 유형, 문장의 짜임에 따른 표현 효과
22강 [문법2] 문장의 짜임(2) -
[문제 풀이] 1번~12번
23강 [문법2] 문장의 짜임(3) -
[개념 학습] 통일 시대의 국어를 위해 필요한 태도, 남북 언어의 동질성, 남북 언어의 이질성, 남북 언어의 차이를 극복하기 위한 방안
24강 [문법3] 통일 시대의 국어 -
[제재 학습] 남북의 언어 차이가 있나요?_권순희
25강 [문법3] 남북의 언어 차이가 있나요? (1) -
[제재 학습] 남북의 언어 차이가 있나요?_권순희
26강 [문법3] 남북의 언어 차이가 있나요? (2) -
[제재 학습] 남북한 언어 차이의 양상
27강 [문법3] 남북한 언어 차이의 양상 -
[개념 학습] 문제 해결 과정으로서의 읽기, 읽기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문제,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 읽기 과정의 점검과 조정
28강 [읽기1] 문제를 해결하며 읽기 -
[제재 학습] 플라스틱은 전혀 분해되지 않았다_박경화
29강 [읽기1] 플라스틱은 전혀 분해되지 않았다 (1) -
[제재 학습] 플라스틱은 전혀 분해되지 않았다_박경화
30강 [읽기1] 플라스틱은 전혀 분해되지 않았다 (2) -
[제재 학습] 신대륙의 숨은 보물, 고추 이야기_홍익희
31강 [읽기1] 신대륙의 숨은 보물, 고추 이야기 (1) -
[제재 학습] 신대륙의 숨은 보물, 고추 이야기_홍익희
32강 [읽기1] 신대륙의 숨은 보물, 고추 이야기 (2) -
[개념 학습] 논증, 논증의 요소, 논증 방법, 논증 과정, 논증 방법을 파악하며 읽기의 의의
33강 [읽기2] 논증 방법 파악하기 -
[제재 학습] 의심, 생명을 불어넣는 마법사의 물_남창훈
34강 [읽기2] 의심, 생명을 불어넣는 마법사의 물 -
[개념 학습] 글의 관점과 형식 비교하며 읽기, 글의 관점 파악하며 읽기, 글의 형식 파악하며 읽기, 글의 관점과 형식 비교하며 읽기의 효과
35강 [읽기3] 관점과 형식 비교하기 -
[제재 학습] 밤도 대낮처럼 환하게, 인공 빛의 두 얼굴_문종환
36강 [읽기3] 밤도 대낮처럼 환하게, 인공 빛의 두 얼굴 -
[제재 학습] 밤이 아름다운 도시_이진숙
37강 [읽기3] 밤이 아름다운 도시 -
[개념 학습] 문제 해결 과정으로서의 글쓰기, 글쓰기 과정의 문제 해결하기, 쓰기 윤리
38강 [쓰기1] 쓰기의 본질과 쓰기 윤리 -
[개념 학습] 보고하는 글 쓰기, 주장하는 글 쓰기
39강 [쓰기2] 보고하는 글과 주장하는 글 -
[제재 학습] 보고하는 글 쓰기
40강 [쓰기2] 보고하는 글 쓰기 -
[제재 학습] 주장하는 글 쓰기
41강 [쓰기2] 주장하는 글 쓰기 -
[개념 학습] 토론의 뜻, 토론의 과정, 논리적 반박, 토론 참여자의 역할과 태도, 말하기 불안
42강 [듣기․말하기1] 효과적으로 토론하고 발표하기 -
[제재 학습] 효과적으로 발표하기
43강 [듣기․말하기1] 효과적으로 발표하기 -
[개념 학습] 연설, 설득 전략, 설득력을 높이는 요소, 비판적으로 분석하며 듣기
44강 [듣기․말하기2] 청중을 고려하여 말하고 설득 전략을 분석하며 듣기 -
[제재 학습] 힘들 때 힘을 빼면 힘이 생긴다_김하나
45강 [듣기․말하기2] 힘들 때 힘을 빼면 힘이 생긴다
다음 강의 뭐 봄? 👀
강좌소개
레이어 닫기맛보기 영상
레이어 닫기
사업자등록번호: 229-82-01343(한국교육방송공사사장 김유열)
시청자불만전담 helpdesk@ebs.co.kr
부가통신사업신고 : 10077
통신판매업신고 2017-고양일산동-1415 [사업자정보확인]
COPYRIGHT© EBS. ALL RIGHT RESERVED.
| 사장 | 김유열 |
|---|---|
| 주소 |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한류월드로 281 (장항동 한국교육방송공사) |
| 연락처 |
1588-1580(대표전화/고객센터) helpdesk@ebs.co.kr |
| 사업자등록번호 | 229-82-01343 |
| 통신 판매업 신고번호 | 2017-고양일산동-1415 [사업자정보확인] |
타이틀
레이어 닫기
![[기초] EBS 중학 뉴런 국어3 [기초] EBS 중학 뉴런 국어3](https://cbox.ebs.co.kr/course/2021/7/20/10209980/9813714625044843_course.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