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선생님 | 김소리선생님 |
|---|---|
| 학습단계 | 교과보충학습 |
| 강의교재 | EBS 수학의 자신감 5-2 (2016) |
| 강좌설명 |
여러분의 수학 자신감이 대폭발할 그날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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확실한 개념이해를 바탕으로 다양한 문제 유여러분의 수학 자신감이 대폭발할 그날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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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BS 교재 강좌입니다.
강좌 소개
국어의 기초를 탄탄히! 국어의 자신감이 쑥쑥! 더 이상 국포자는 없다! 꼼꼼샘의 친절한 국어
| 다운 | 강의명 | 강의시간 | 교재 | 학습하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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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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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3분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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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1강 [문학1] 시의 화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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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9분 |
개념책 8~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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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2강 [문학1] ‘엄마 걱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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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8분 |
개념책 10~1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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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3강 [문학1] ‘귀뚜라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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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0분 |
개념책 12~1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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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4강 [문학1] 소설의 서술자와 시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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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9분 |
개념책 8~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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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5강 [문학1] ‘동백꽃’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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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0분 |
개념책 14~1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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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6강 [문학1] ‘동백꽃’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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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0분 |
개념책 16~1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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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7강 [문학2] 문학 작품의 재구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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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0분 |
개념책 20~2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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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8강 [문학2] ‘그림 동화로 읽는 흑설 공주’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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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0분 |
개념책 26~2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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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9강 [문학2] ‘그림 동화로 읽는 흑설 공주’ (2)
|
40분 |
개념책 28~3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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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강 [문학3] 운율과 반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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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0분 |
개념책 3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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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강 [문학3] ‘먼 후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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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0분 |
개념책 34~3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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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강 [문학3] 역설과 풍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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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0분 |
개념책 3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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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강 [문학3] ‘나의 모국어는 침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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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0분 |
개념책 36~37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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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강 [문학3] ‘양반전’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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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0분 |
개념책 40~4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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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강 [문학3] ‘양반전’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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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9분 |
개념책 42~4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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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강 [문법1] 표준발음법과 ‘ㅢ’의 정확한 발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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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0분 |
개념책 56 58~5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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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7강 [문법1] 받침소리의 발음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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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0분 |
개념책 56 60~6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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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강 [문법1] 받침소리의 발음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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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0분 |
개념책 57 60~6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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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강 [문법1] 단어의 정확한 표기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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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9분 |
개념책 57 62~6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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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강 [문법1] 단어의 정확한 표기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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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9분 |
개념책 57 62~6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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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강 [문법2] 담화의 개념과 구성 요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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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9분 |
개념책 66 68~6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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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강 [문법2] 담화의 맥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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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0분 |
개념책 66~67 70~7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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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3강 [문법3] 한글 자음자의 창제 원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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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0분 |
개념책 74~75 76~77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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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강 [문법3] 한글 모음자 및 기타 자모자의 창제 원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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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0분 |
개념책 74~75 78~7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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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5강 [문법3] 한글의 창제 정신과 우수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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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0분 |
개념책 74~75 80~8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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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6강 [읽기1] 읽기의 가치와 중요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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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0분 |
개념책 90~9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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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7강 [읽기1] ‘맛있는 책, 일생의 보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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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0분 |
개념책 92~9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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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8강 [읽기1] ‘과학자의 서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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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0분 |
개념책 94~9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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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9강 [읽기2] 설명 방법 파악하며 읽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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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0분 |
개념책 96~97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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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0강 [읽기2] ‘그림에서 들려오는 소리’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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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0분 |
개념책 98~9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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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1강 [읽기2] ‘그림에서 들려오는 소리’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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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0분 |
개념책 100~10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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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2강 [읽기2] ‘정전기가 겨울로 간 까닭은?’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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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0분 |
개념책 102~10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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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3강 [읽기2] ‘정전기가 겨울로 간 까닭은?’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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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0분 |
개념책 104~10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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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4강 [읽기3] 매체의 표현 방법과 효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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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0분 |
개념책 106~107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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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5강 [읽기3] ‘다섯손가樂’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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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0분 |
개념책 110~11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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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6강 [읽기3] ‘온열 질환 카드 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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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0분 |
개념책 112~11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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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7강 [쓰기1] 설명 방법을 활용한 글 쓰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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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0분 |
개념책 122 126~127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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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8강 [쓰기1] 참신한 표현을 활용한 글 쓰기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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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0분 |
개념책 123 12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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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9강 [쓰기1] 참신한 표현을 활용한 글 쓰기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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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0분 |
개념책 128~12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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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0강 [쓰기2] 고쳐쓰기의 원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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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0분 |
개념책 130~131 13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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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1강 [쓰기2] 고쳐쓰기의 실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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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0분 |
개념책 134~13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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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2강 [듣기·말하기1] 의미를 나누는 대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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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0분 |
개념책 144~145 14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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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3강 [듣기·말하기1] ‘달걀은 달걀로 갚으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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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0분 |
개념책 148~14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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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4강 [듣기·말하기2] 공감하는 대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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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0분 |
개념책 150~151 15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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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5강 [듣기·말하기2] ‘들판에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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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0분 |
개념책 154~15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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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좌 내용 설명
OT -
[개념 학습] 문학 작품의 관점, 시의 화자
01강 [문학1] 시의 화자 -
[제재 학습] 엄마 걱정_기형도
02강 [문학1] ‘엄마 걱정’ -
[제재 학습] 귀뚜라미_나희덕
03강 [문학1] ‘귀뚜라미’ -
[개념 학습] 문학 작품의 관점, 소설의 서술자, 소설의 시점
04강 [문학1] 소설의 서술자와 시점 -
[제재 학습] 동백꽃_김유정 (1)
05강 [문학1] ‘동백꽃’ (1) -
[제재 학습] 동백꽃_김유정 (2)
06강 [문학1] ‘동백꽃’ (2) -
[개념 학습] 재구성의 뜻과 방법, 재구성의 과정과 의의, 재구성과 원작의 비교
07강 [문학2] 문학 작품의 재구성 -
[제재 학습] 그림 동화로 읽는 흑설 공주_이경혜 (1)
08강 [문학2] ‘그림 동화로 읽는 흑설 공주’ (1) -
[제재 학습] 그림 동화로 읽는 흑설 공주_이경혜 (2)
09강 [문학2] ‘그림 동화로 읽는 흑설 공주’ (2) -
[개념 학습] 개성적인 발상과 표현, 운율, 반어
10강 [문학3] 운율과 반어 -
[제재 학습] 먼 후일_김소월
11강 [문학3] ‘먼 후일’ -
[개념 학습] 개성적인 발상과 표현, 역설, 풍자
12강 [문학3] 역설과 풍자 -
[제재 학습] 나의 모국어는 침묵_류시화
13강 [문학3] ‘나의 모국어는 침묵’ -
[제재 학습] 양반전_박지원 (1)
14강 [문학3] ‘양반전’ (1) -
[제재 학습] 양반전_박지원 (2)
15강 [문학3] ‘양반전’ (2) -
[개념 학습] 단어의 정확한 발음, 표준발음법, ‘ㅢ’의 발음
16강 [문법1] 표준발음법과 ‘ㅢ’의 정확한 발음 -
[개념 학습] 단어의 정확한 발음, 어말 또는 자음 앞 받침소리의 발음
17강 [문법1] 받침소리의 발음 (1) -
[개념 학습] 단어의 정확한 발음, 모음 앞 받침소리의 발음
18강 [문법1] 받침소리의 발음 (2) -
[개념 학습] 단어의 정확한 표기, 한글 맞춤법, 자주 틀리는 표기
19강 [문법1] 단어의 정확한 표기 (1) -
[개념 학습] 단어의 정확한 표기, 한글 맞춤법, 자주 틀리는 표기
20강 [문법1] 단어의 정확한 표기 (2) -
[개념 학습] 담화의 개념, 담화의 구성 요소
21강 [문법2] 담화의 개념과 구성 요소 -
[개념 학습] 담화의 상황 맥락과 사회·문화적 맥락
22강 [문법2] 담화의 맥락 -
[개념 학습] 한글 자음자 17자의 제자 원리
23강 [문법3] 한글 자음자의 창제 원리 -
[개념 학습] 한글 모음자 11자의 제자 원리, 한글 28자 이외 자모자의 제자 원리
24강 [문법3] 한글 모음자 및 기타 자모자의 창제 원리 -
[개념 학습] 한글의 창제 정신, 한글의 우수성
25강 [문법3] 한글의 창제 정신과 우수성 -
[개념 학습] 읽기의 개념, 읽기의 가치와 중요성, 읽기의 생활화 방안
26강 [읽기1] 읽기의 가치와 중요성 -
[제재 학습] 맛있는 책, 일생의 보약_성석제
27강 [읽기1] ‘맛있는 책, 일생의 보약’ -
[제재 학습] 과학자의 서재_최재천
28강 [읽기1] ‘과학자의 서재’ -
[개념 학습] 설명하는 글의 뜻과 구조, 설명 방법의 종류
29강 [읽기2] 설명 방법 파악하며 읽기 -
[제재 학습] 그림에서 들려오는 소리_이명옥 (1)
30강 [읽기2] ‘그림에서 들려오는 소리’ (1) -
[제재 학습] 그림에서 들려오는 소리_이명옥 (2)
31강 [읽기2] ‘그림에서 들려오는 소리’ (2) -
[제재 학습] 정전기가 겨울로 간 까닭은?_김정훈 (1)
32강 [읽기2] ‘정전기가 겨울로 간 까닭은?’ (1) -
[제재 학습] 정전기가 겨울로 간 까닭은?_김정훈 (2)
33강 [읽기2] ‘정전기가 겨울로 간 까닭은?’ (2) -
[개념 학습] 매체의 의미와 종류, 매체에 드러난 표현 방법과 효과
34강 [읽기3] 매체의 표현 방법과 효과 -
[제재 학습] 다섯손가락
35강 [읽기3] ‘다섯손가樂’ -
[제재 학습] 온열 질환 카드 뉴스
36강 [읽기3] ‘온열 질환 카드 뉴스’ -
[개념 학습] 다양한 설명 방법을 활용하여 글 쓰기
37강 [쓰기1] 설명 방법을 활용한 글 쓰기 -
[개념 학습] 관용 표현과 참신한 표현을 활용하여 글 쓰기
38강 [쓰기1] 참신한 표현을 활용한 글 쓰기 (1) -
[제재 학습] 참신한 표현을 활용한 글 쓰기
39강 [쓰기1] 참신한 표현을 활용한 글 쓰기 (2) -
[개념 학습] 고쳐쓰기의 일반 원리와 세부 내용 알기, 고쳐쓰기의 과정
40강 [쓰기2] 고쳐쓰기의 원리 -
[제재 학습] 고쳐쓰기의 실제
41강 [쓰기2] 고쳐쓰기의 실제 -
[개념 학습] 듣기ㆍ말하기의 의미 공유 과정 이해하기, 효과적인 듣기ㆍ말하기의 방법
42강 [듣기·말하기1] 의미를 나누는 대화 -
[제재 학습] 달걀은 달걀로 갚으렴_박완서
43강 [듣기·말하기1] ‘달걀은 달걀로 갚으렴.’ -
[개념 학습] 공감하며 대화하기의 의미와 방법
44강 [듣기·말하기2] 공감하는 대화 -
[제재 학습] 들판에서_이강백
45강 [듣기·말하기2] ‘들판에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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