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선생님 | 김소리선생님 |
|---|---|
| 학습단계 | 교과보충학습 |
| 강의교재 | EBS 수학의 자신감 5-2 (2016) |
| 강좌설명 |
여러분의 수학 자신감이 대폭발할 그날까지!
여러분의 수학 자신감 충전을 도와드립니다.
확실한 개념이해를 바탕으로 다양한 문제 유여러분의 수학 자신감이 대폭발할 그날까지!
여러분의 수학 자신감 충전을 도와드립니다.
확실한 개념이해를 바탕으로 다양한 문제 유여러분의 수학 자신감이 대폭발할 그날까지!
여러분의 수학 자신감 충전을 도와드립니다.
확실한 개념이해를 바탕으로 다양한 문제 유
|
- 건너뛰기 링크 - 컨텐츠 메뉴 바로가기
- » 메뉴 바로가기
- » 본문으로 바로가기
중학프리미엄 중학프리미엄 강좌 전체보기 +
EBS 교재 강좌입니다.
강좌 소개
핵심 개념은 쏙쏙! 원리를 풀어나가는 학습으로 도약!국어 감각을 확실히 깨워 줄 통합 국어 학습!
| 다운 | 강의명 | 강의시간 | 교재 | 학습하기 |
|---|---|---|---|---|
|
OT
|
03분 | - | ||
|
01강 문학 작품의 관점 (1)
|
38분 |
실전 6~8 |
||
|
02강 문학 작품의 관점 (2)
|
40분 |
실전 8~11 |
||
|
03강 문학 작품의 관점 (3)
|
39분 |
실전 12~13 |
||
|
04강 문학 작품의 관점, 단원평가 문제 풀이
|
39분 |
실전 14~17 |
||
|
05강 문학 작품의 재구성 (1)
|
41분 |
실전 18~19 |
||
|
06강 문학 작품의 재구성(2)
|
41분 |
실전 20~21 |
||
|
07강 문학 작품의 재구성(3)
|
43분 |
실전 22~23 |
||
|
08강 문학 작품의 재구성, 단원 평가 문제 풀이
|
38분 |
실전 24~27 |
||
|
09강 개성적인 발상과 표현(1)
|
43분 |
실전 28-30 |
||
|
10강 개성적인 발상과 표현(2)
|
46분 |
실전30~33 |
||
|
11강 개성적인 발상과 표현(3)
[문제 풀이] 넌 바보다(신형건), 양반전(박지원) 개성적 발상과 표현, 넌 바보다(신형건), 양반전(박지원), 작가의 표현 의도 |
42분 |
실전 34~37 |
||
|
12강 개성적인 발상과 표현 단원 문제 풀이
|
39분 |
실전 38~41 |
||
|
13강 단어의 정확한 발음과 표기(1)
|
41분 |
실전 44~45 |
||
|
14강 단어의 정확한 발음과 표기(2)
[문제 풀이] 단어의 정확한 발음, 표준어 발음법 단어의 정확한 발음, 표준 발음법, 단어의 정확한 표기, 한글 맞춤법, 표준어 규정 |
43분 |
실전 46~49 |
||
|
15강 단어의 정확한 발음과 표기(3)
[문제 풀이] 맞춤법 규정, 올바른 표기 표준 발음법, 단어의 정확한 표기, 한글 맞춤법, 표준어 규정 |
41분 |
실전 48~49 |
||
|
16강 단어의 정확한 발음과 표기 단원 문제 풀이
|
39분 |
실전 50~53 |
||
|
17강 담화의 개념과 특성(1)
|
39분 |
실전 54~57 |
||
|
18강 담화의 개념과 특성(2)
|
39분 |
실전56~59 |
||
|
19강 담화의 개념과 특성 단원 문제 풀이
|
40분 |
실전 60~63 |
||
|
20강 한글의 창제 원리(1)
[제재 학습] 한글의 제자 원리 한글의 창제 정신, 한글의 제자 원리, 상형, 가획, 한글의 우수성 |
41분 |
실전 64~66 |
||
|
21강 한글의 창제 원리(2)
[문제 풀이] 한글의 제자원리, 한글의 우수성 한글의 창제 정신, 한글의 제자 원리, 상형, 가획, 한글의 우수성 |
39분 |
실전 66~69 |
||
|
22강 한글의 창제원리 단원 문제 풀이
|
40분 |
실전 70~73 |
||
|
23강 읽기의 가치와 중요성(1)
[제재 학습] 맛있는 책, 일생의 보약(성석제) [문제 풀이] 맛있는 책, 일생의 보약(성석제) 읽기의 뜻, 읽기의 가치, 읽기의 생활화 방안, 맛있는 책, 일생의 보약(성석제) |
42분 |
실전 76~79 |
||
|
24강 읽기의 가치와 중요성(2) 및 단원 문제 풀이
[문제 풀이] 과학자의 서재(최재천), 단원 평가 읽기의 뜻, 읽기의 가치, 읽기의 생활화 방안, 맛있는 책, 일생의 보약(성석제) |
41분 |
실전 80~85 |
||
|
25강 설명방법 파악하며 읽기(1)
[제재 학습] 그림에서 들려오는 소리(이명옥) 설명 방법의 종류, 예시, 대조, 구분, 인과 |
43분 |
실전 86~88 |
||
|
26강 설명방법 파악하며 읽기(2)
[문제 풀이]그림에서 들려오는 소리(이명옥), 정전기가 겨울로 간 까닭은?(김정훈) 설명 방법의 종류, 그림에서 들려오는 소리(이명옥), 정전기가 겨울로 간 까닭은?(김정훈) |
40분 |
실전 88~91 |
||
|
27강 설명방법 파악하며 읽기 단원 문제 풀이
|
40분 |
실전 92~95 |
||
|
28강 매체의 표현 방법과 효과(1)
[제재 학습] 자기 표현 수단으로서의 문자와 영상(주형일) 매체, 문자, 사진, 동영상, 디지털 미디어 |
42분 |
실전 96~98 |
||
|
29강 매체 표현 방법과 효과(2)
[문제 풀이] 자기표현 수단으로서의 문자와 영상(주형일), 다섯손가樂, 온열질환 카드 뉴스 매체의 표현 방법과 효과, 자기표현 수단으로서의 문자와 영상(주형일), 다섯손가樂, 온열질환 카드 뉴스 |
41분 |
실전 98~103 |
||
|
30강 매체의 표현 방법과 효과
단원 문제 풀이
|
40분 |
실전 104~107 |
||
|
31강 다양하게 설명하고 참신하게 표현하기(1)
[제재 학습] 설명방법을 활용한 글쓰기 글쓰기, 다양한 설명 방법, 설명하는 글, 관용 표현, 참신한 표현 |
42분 |
실전 110~113 |
||
|
32강 다양하게 설명하고 참신하게 표현하기(2)
[문제 풀이] 참신한 표현을 활용한 글쓰기, 설명 방법을 활용한 글쓰기 다양한 설명 방법, 설명하는 글, 관용 표현, 참신한 표현, 글쓰기의 과정 |
43분 |
실전 114~115 117 |
||
|
33강 다양하게 설명하고 참신하게 표현하기 단원 문제 풀이
|
41분 |
실전 116 118 119 |
||
|
34강 고쳐쓰기의 원리와 실제(1)
|
39분 |
실전 120~121 |
||
|
35강 고쳐쓰기의 원리와 실제(2)
[문제 풀이] 고쳐쓰기의 기본 원리 고쳐쓰기의 기본 원리, 고쳐쓰기의 실제, 재구성, 고쳐쓰기 과정 |
40분 |
실전 122~123 |
||
|
36강 고쳐쓰기의 원리와 실제(3)
[문제 풀이] 고쳐쓰기의 실제 고쳐쓰기의 기본 원리, 고쳐쓰기의 실제, 재구성, 고쳐쓰기 과정 |
42분 |
실전 124~125 |
||
|
37강 고쳐쓰기의 원리와 실제 단원 문제 풀이
|
41분 |
실전 126~129 |
||
|
38강 의미를 나누는 대화(1)
[제재 학습] 듣기 말하기의 의미와 가치 [문제 풀이]듣기 말하기의 의미와 가치 듣기ㆍ말하기의 본질, 듣기ㆍ말하기의 특징, 듣기ㆍ말하기의 의미 공유 과정, 효과적인 듣기ㆍ말하기의 방법 |
41분 |
실전 132~135 |
||
|
39강 의미를 나누는 대화(2) 및 단원 문제 풀이
[문제 풀이] 단원 평가 듣기ㆍ말하기의 특징, 듣기ㆍ말하기의 의미 공유 과정, 효과적인 듣기ㆍ말하기의 방법, 연설의 말하기 전략, 달걀은 달걀로 갚으렴(박완서) |
40분 |
실전 136~141 |
||
|
40강 공감하는 대화(1)
[제재 학습] 효과적인 듣기의 방법(전영우) 효과적인 듣기의 방법, 공감하며 대화하기, 시선 맞추기, 적절하게 질문하기, 적절하게 맞장구치기 |
41분 |
실전 142~145 |
||
|
41강 공감하는 대화(2) 및 단원 문제 풀이
[문제 풀이] 들판에서(이강백), 단원 평가 공감하며 대화하기, 효과적인 듣기의 방법, ‘들판에서’ , 강연 듣기, 대화의 태도 |
42분 |
실전 148~151 |
||
|
42강 성취도 평가 1회(1)
|
43분 |
실전 152~157 |
||
|
43강 성취도 평가 1회(2)
|
41분 |
실전 158~163 |
||
|
44강 성취도 평가 2회(1)
|
43분 |
실전 164~169 |
||
|
45강 성취도 평가 2회(2)
|
40분 |
실전 170~175 |
-
강좌 내용 설명
OT -
[개념 학습] 시의 화자, 소설의 서술자, 소설의 시점 이해하기 [제재 학습] 엄마걱정(기형도)
01강 문학 작품의 관점 (1) -
[문제 풀이] 엄마걱정(기형도), 귀뚜라미(나희덕) [제재 학습] 귀뚜라미(나희덕)
02강 문학 작품의 관점 (2) -
[제재 학습] 동백꽃(김유정) [문제 풀이] 동백꽃(김유정)
03강 문학 작품의 관점 (3) -
[문제 풀이] 단원 평가
04강 문학 작품의 관점, 단원평가 문제 풀이 -
[개념 학습] 문학 작품의 재구성, 재구성의 의의, 재구성 과정, 현대적 의미
05강 문학 작품의 재구성 (1) -
[제재 학습] 새로 쓰는 흥부전 [문제 풀이] 새로 쓰는 흥부전
06강 문학 작품의 재구성(2) -
[제재 학습] 그림 동화로 읽는 흑설공주, [문제 풀이] 그림 동화로 읽는 흑설공주
07강 문학 작품의 재구성(3) -
[문제 풀이] 단원 평가
08강 문학 작품의 재구성, 단원 평가 문제 풀이 -
[개념 학습] 운율, 반어, 역설, 풍자, 표현 방법, [제재 학습] 먼 후일(김소월), 진달래꽃(김소월)
09강 개성적인 발상과 표현(1) -
[문제 풀이] 진달래꽃(김소월), 먼 후일(김소월), 나의 모국어는 침묵(류시화) [제재 학습] 나의 모국어는 침묵(류시화)
10강 개성적인 발상과 표현(2) -
[제재 학습] 넌 바보다(신형건), 양반전(박지원)
11강 개성적인 발상과 표현(3)
[문제 풀이] 넌 바보다(신형건), 양반전(박지원) -
[문제 풀이] 단원 평가
12강 개성적인 발상과 표현 단원 문제 풀이 -
[개념 학습] 단어의 정확한 발음, 표준 발음법, 한글 맞춤법
13강 단어의 정확한 발음과 표기(1) -
[제재 학습] 민주주의의 의의는 어떻게 발음할까?
14강 단어의 정확한 발음과 표기(2)
[문제 풀이] 단어의 정확한 발음, 표준어 발음법 -
[제재학습] 단어의 올바른 표기
15강 단어의 정확한 발음과 표기(3)
[문제 풀이] 맞춤법 규정, 올바른 표기 -
[문제 풀이] 단원 평가
16강 단어의 정확한 발음과 표기 단원 문제 풀이 -
[개념 학습] 담화 구성 요소, 맥락을 고려한 의사소통, 상황 맥락. 사회문화적 맥락
17강 담화의 개념과 특성(1) -
[문제 풀이] 담화의 구성 요소, 상황 맥락, 사회 문화적 맥락
18강 담화의 개념과 특성(2) -
[문제 풀이] 담화의 구성요소, 상황 맥락, 사회 문화적 맥락, 효과적 의사소통, 대화 상황
19강 담화의 개념과 특성 단원 문제 풀이 -
[개념 학습] 한글의 창제 원리, 한글의 우수성과 가치
20강 한글의 창제 원리(1)
[제재 학습] 한글의 제자 원리 -
[제재 학습] 한글의 우수성
21강 한글의 창제 원리(2)
[문제 풀이] 한글의 제자원리, 한글의 우수성 -
[문제풀이] 단원 평가
22강 한글의 창제원리 단원 문제 풀이 -
[개념 학습] 읽기의 가치와 중요성, 읽기의 개념, 읽기 습관
23강 읽기의 가치와 중요성(1)
[제재 학습] 맛있는 책, 일생의 보약(성석제)
[문제 풀이] 맛있는 책, 일생의 보약(성석제) -
[제재 학습] 과학자의 서재(최재천)
24강 읽기의 가치와 중요성(2) 및 단원 문제 풀이
[문제 풀이] 과학자의 서재(최재천), 단원 평가 -
[개념 학습] 설명 방법의 종류, 예시, 대조, 구분, 인과,분석, 설명하는 글 읽기 방법
25강 설명방법 파악하며 읽기(1)
[제재 학습] 그림에서 들려오는 소리(이명옥) -
[제재 학습] 정전기가 겨울로 간 까닭은?(김정훈)
26강 설명방법 파악하며 읽기(2)
[문제 풀이]그림에서 들려오는 소리(이명옥), 정전기가 겨울로 간 까닭은?(김정훈) -
[문제 풀이] 단원 평가
27강 설명방법 파악하며 읽기 단원 문제 풀이 -
[개념 학습] 매체의 표현 방법과 효과, 매체의 종류, 매체 활용의 유의점
28강 매체의 표현 방법과 효과(1)
[제재 학습] 자기 표현 수단으로서의 문자와 영상(주형일)
-
[제재 학습] 다섯손가樂, 온열질환 카드 뉴스
29강 매체 표현 방법과 효과(2)
[문제 풀이] 자기표현 수단으로서의 문자와 영상(주형일), 다섯손가樂, 온열질환 카드 뉴스 -
[문제풀이] 단원 평가
30강 매체의 표현 방법과 효과
단원 문제 풀이 -
[개념 학습] 설명하는 글 쓰기 과정, 관용표현, 참신한 표현
31강 다양하게 설명하고 참신하게 표현하기(1)
[제재 학습] 설명방법을 활용한 글쓰기 -
[제재 학습] 참신한 표현을 활용한 글 쓰기
32강 다양하게 설명하고 참신하게 표현하기(2)
[문제 풀이] 참신한 표현을 활용한 글쓰기, 설명 방법을 활용한 글쓰기 -
[문제 풀이] 단원 평가
33강 다양하게 설명하고 참신하게 표현하기 단원 문제 풀이 -
[개념 학습] 고쳐쓰기의 목적, 원리, 과정과 점검 내용, 통일성, 응집성
34강 고쳐쓰기의 원리와 실제(1) -
[제재 학습] 고쳐쓰기의 기본 원리
35강 고쳐쓰기의 원리와 실제(2)
[문제 풀이] 고쳐쓰기의 기본 원리 -
[제재 학습] 고쳐쓰기의 실제
36강 고쳐쓰기의 원리와 실제(3)
[문제 풀이] 고쳐쓰기의 실제 -
[문제 풀이] 단원 평가
37강 고쳐쓰기의 원리와 실제 단원 문제 풀이 -
[개념 학습] 듣기, 말하기의 본질, 특성, 효과적인 듣기와 말하기
38강 의미를 나누는 대화(1)
[제재 학습] 듣기 말하기의 의미와 가치
[문제 풀이]듣기 말하기의 의미와 가치 -
[제재 학습] 달걀은 달걀로 갚으렴(박완서)
39강 의미를 나누는 대화(2) 및 단원 문제 풀이
[문제 풀이] 단원 평가 -
[개념 학습] 공감하며 대화하기의 방법, 공감하며 듣기의 방법
40강 공감하는 대화(1)
[제재 학습] 효과적인 듣기의 방법(전영우) -
[제재 학습] 들판에서(이강백)
41강 공감하는 대화(2) 및 단원 문제 풀이
[문제 풀이] 들판에서(이강백), 단원 평가 -
[문제풀이] 성취도 평가 1-15번
42강 성취도 평가 1회(1) -
[문제풀이] 성취도 평가 16-33번
43강 성취도 평가 1회(2) -
[문제풀이] 성취도 평가 1-15번
44강 성취도 평가 2회(1) -
[문제풀이] 성취도 평가 16-33번
45강 성취도 평가 2회(2)
다음 강의 뭐 봄? 👀
강좌소개
레이어 닫기맛보기 영상
레이어 닫기
사업자등록번호: 229-82-01343(한국교육방송공사사장 김유열)
시청자불만전담 helpdesk@ebs.co.kr
부가통신사업신고 : 10077
통신판매업신고 2017-고양일산동-1415 [사업자정보확인]
COPYRIGHT© EBS. ALL RIGHT RESERVED.
| 사장 | 김유열 |
|---|---|
| 주소 |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한류월드로 281 (장항동 한국교육방송공사) |
| 연락처 |
1588-1580(대표전화/고객센터) helpdesk@ebs.co.kr |
| 사업자등록번호 | 229-82-01343 |
| 통신 판매업 신고번호 | 2017-고양일산동-1415 [사업자정보확인] |
타이틀
레이어 닫기
![[발전] EBS 중학 뉴런 국어2 [발전] EBS 중학 뉴런 국어2](https://cbox.ebs.co.kr/course/2021/7/20/10209977/9816043985669299_course.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