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선생님 | 김소리선생님 |
|---|---|
| 학습단계 | 교과보충학습 |
| 강의교재 | EBS 수학의 자신감 5-2 (2016) |
| 강좌설명 |
여러분의 수학 자신감이 대폭발할 그날까지!
여러분의 수학 자신감 충전을 도와드립니다.
확실한 개념이해를 바탕으로 다양한 문제 유여러분의 수학 자신감이 대폭발할 그날까지!
여러분의 수학 자신감 충전을 도와드립니다.
확실한 개념이해를 바탕으로 다양한 문제 유여러분의 수학 자신감이 대폭발할 그날까지!
여러분의 수학 자신감 충전을 도와드립니다.
확실한 개념이해를 바탕으로 다양한 문제 유
|
- 건너뛰기 링크 - 컨텐츠 메뉴 바로가기
- » 메뉴 바로가기
- » 본문으로 바로가기
중학프리미엄 중학프리미엄 강좌 전체보기 +
EBS 교재 강좌입니다.
강좌 소개
시는 시인의 마음이 담긴 노래입니다.
좋아하는 노래를 감상하듯이 우리 교과서에 실린 시를 감상할 수 있다면 좋겠지요.
시에 담긴 생각과 느낌과 깨달음과 아름다움을 만나면서 즐겁게 공부하다 보면 시를 이해하고 감상하는 능력이 생겨날 겁니다.
나아가 학교 시험은 물론 대학수학능력시험 문제도 풀 수 있는 능력과 자신감이 생길 겁니다.
시가 좋아지고 시 읽기가 즐거워지는 특별한 시간, 함께해요!
다운로드 클릭시 아무 반응이 없는 경우
[EBS 다운로더]를 설치하셔야 합니다.
| 다운 | 강의명 | 강의시간 | 교재 | 학습하기 |
|---|---|---|---|---|
|
오리엔테이션
오리엔테이션
|
03분 | - | ||
|
01강 시의 표현 방식 - 개념 사전
[제재 학습] ‘청노루’(박목월) 시상 전개, 표현 방식, 운율, 비유, 상징, 반어, 시적 장치, ‘청노루’(박목월) |
40분 |
10~11 |
||
|
02강 시의 표현 방식 - 시 읽기 (1)
표현 방식, 비유법, ‘떨어져도 튀는 공처럼’(정현종), ‘들길에 서서’(신석정) |
40분 |
12~14 16~17 |
||
|
03강 시의 표현 방식 - 시 읽기 (2)
표현 방식, 심상(이미지), 상징, ‘성탄제’(김종길), ‘어머니와 설날’(김종해) |
40분 |
18~20 22~23 |
||
|
04강 시의 표현 방식 - 시 읽기 (3)
|
40분 |
24~26 28~29 |
||
|
05강 시의 표현 방식 - 시 읽기 (4)
|
40분 |
30~32 34~35 |
||
|
06강 시의 표현 방식 - 시 읽기 (5)
|
40분 |
36~38 40~41 |
||
|
07강 시의 표현 방식 – 수능 문제 풀이
|
40분 |
15 21 27 33 39 |
||
|
08강 시의 화자 - 개념 사전
[제재 학습] ‘유리창’(정지용) 시의 화자, 말하는 이, 청자, 화자의 정서, ‘유리창’(정지용), 역설 |
40분 |
44~45 |
||
|
09강 시의 화자 - 시 읽기 (1)
|
40분 |
46~48 50~51 |
||
|
10강 시의 화자 - 시 읽기 (2)
|
40분 |
52~54 57~59 |
||
|
11강 시의 화자 - 시 읽기 (3)
|
39분 |
60~62 64~65 |
||
|
12강 시의 화자 - 시 읽기 (4)
|
39분 |
66~68 70~71 |
||
|
13강 시의 화자 - 시 읽기 (5)
|
39분 |
72~74 76~77 |
||
|
14강 시의 화자 – 수능 문제 풀이
|
38분 |
49 55~56 63 69 75 |
||
|
15강 시와 사회·문화·역사적 상황 - 개념 사전
[제재 학습] ‘고시 8’(정약용) 시와 사회․문화․역사적 상황, 창작 배경, 작가-작품-독자의 관계, 조선 후기, ‘고시 8’(정약용) |
39분 |
80~81 |
||
|
16강 시와 사회·문화·역사적 상황 - 시 읽기 (1)
|
38분 |
82~84 86~87 |
||
|
17강 시와 사회·문화·역사적 상황 - 시 읽기 (2)
|
39분 |
88~90 92~93 |
||
|
18강 시와 사회·문화·역사적 상황 - 시 읽기 (3)
|
39분 |
94~96 98~99 |
||
|
19강 시와 사회·문화·역사적 상황 - 시 읽기 (4)
|
38분 |
100~102 104~105 |
||
|
20강 시와 사회·문화·역사적 상황 - 시 읽기 (5)
|
39분 |
106~108 110~111 |
||
|
21강 시와 사회·문화·역사적 상황 – 수능 문제 풀이
|
38분 |
85 91 97 103 109 |
||
|
22강 시의 보편성과 특수성 - 개념 사전
[제재 학습] ‘어져 내 일이야’(황진이) 시의 보편성과 특수성, 시에 담긴 가치, 시조, ‘어져 내 일이야’(황진이) |
39분 |
114~115 |
||
|
23강 시의 보편성과 특수성 - 시 읽기 (1)
|
39분 |
116~118 120~123 |
||
|
24강 시의 보편성과 특수성 - 시 읽기 (2)
|
39분 |
124~126 128~129 |
||
|
25강 시의 보편성과 특수성 - 시 읽기 (3)
|
39분 |
130~132 134~137 |
||
|
26강 시의 보편성과 특수성 - 시 읽기 (4)
|
38분 |
138~140 142~143 |
||
|
27강 시의 보편성과 특수성 - 시 읽기 (5)
|
39분 |
144~146 148~149 |
||
|
28강 시의 보편성과 특수성 – 수능 문제 풀이
|
38분 |
119 127 133 141 147 |
||
|
29강 시의 창작과 수용 - 개념 사전
[제재 학습] ‘청산별곡’(작자 미상)과 ‘자본에 살어리랏다’(박남철) 시의 창작과 수용, 소통 맥락, 작품 해석의 관점, 내재적 관점, 외재적 관점, ‘청산별곡’(작자 미상), ‘자본에 살어리랏다’(박남철) |
39분 |
152~153 |
||
|
30강 시의 창작과 수용 - 시 읽기 (1)
|
39분 |
154~156 158~159 |
||
|
31강 시의 창작과 수용 - 시 읽기 (2)
|
39분 |
160~162 164~165 |
||
|
32강 시의 창작과 수용 - 시 읽기 (3)
|
39분 |
166~168 170~171 |
||
|
33강 시의 창작과 수용 - 시 읽기 (4)
|
39분 |
172~174 176~177 |
||
|
34강 시의 창작과 수용 - 시 읽기 (5)
|
39분 |
178~180 182~183 |
||
|
35강 시의 창작과 수용 – 수능 문제 풀이
|
40분 |
157 163 169 175 181 |
-
오리엔테이션
오리엔테이션 -
[개념 학습] 시상, 운율, 비유, 상징, 반어
01강 시의 표현 방식 - 개념 사전
[제재 학습] ‘청노루’(박목월)
-
[제재 학습] ‘떨어져도 튀는 공처럼’(정현종), ‘들길에 서서’(신석정)
02강 시의 표현 방식 - 시 읽기 (1)
-
[제재 학습] ‘성탄제’(김종길), ‘어머니와 설날’(김종해)
03강 시의 표현 방식 - 시 읽기 (2)
-
[제재 학습] ‘먼 후일’(김소월), ‘즐거운 편지’(황동규)
04강 시의 표현 방식 - 시 읽기 (3) -
[제재 학습] ‘수라’(백석), ‘못 위의 잠’(나희덕)
05강 시의 표현 방식 - 시 읽기 (4) -
[제재 학습] ‘오우가’(윤선도), ‘연분홍’(김억)
06강 시의 표현 방식 - 시 읽기 (5) -
[문제 풀이] 수능 문제 집중 풀이
07강 시의 표현 방식 – 수능 문제 풀이 -
[개념 학습] 시의 화자, 청자
08강 시의 화자 - 개념 사전
[제재 학습] ‘유리창’(정지용)
-
[제재 학습] ‘진달래꽃’(김소월), ‘꽃’(이육사)
09강 시의 화자 - 시 읽기 (1) -
[제재 학습] ‘고향’(백석), ‘나’(김광규)
10강 시의 화자 - 시 읽기 (2) -
[제재 학습] ‘엄마 걱정’(기형도), ‘추억에서’(박재삼)
11강 시의 화자 - 시 읽기 (3) -
[제재 학습] ‘묏버들 가려 꺾어’(홍랑), ‘가시리’(작자 미상)
12강 시의 화자 - 시 읽기 (4) -
[제재 학습] ‘제망매가’(월명사), ‘이별가’(박목월)
13강 시의 화자 - 시 읽기 (5) -
[문제 풀이] 수능 문제 집중 풀이
14강 시의 화자 – 수능 문제 풀이 -
[개념 학습] 시와 사회․문화․역사적 상황, 작가-작품-독자의 관계
15강 시와 사회·문화·역사적 상황 - 개념 사전
[제재 학습] ‘고시 8’(정약용)
-
[제재 학습] ‘가난한 사랑 노래’(신경림), ‘눈’(김수영)
16강 시와 사회·문화·역사적 상황 - 시 읽기 (1) -
[제재 학습] ‘서시’(윤동주), ‘통곡’(이상화)
17강 시와 사회·문화·역사적 상황 - 시 읽기 (2) -
[제재 학습] ‘마음의 고향 4’(이시영), ‘껍데기는 가라’(신동엽)
18강 시와 사회·문화·역사적 상황 - 시 읽기 (3) -
[제재 학습] ‘천만 리 머나먼 길에’(왕방연), ‘단심가’(정몽주)
19강 시와 사회·문화·역사적 상황 - 시 읽기 (4) -
[제재 학습] ‘두터비 파리를 물고’(작자 미상), ‘까마귀 검다 하고’(이직)
20강 시와 사회·문화·역사적 상황 - 시 읽기 (5) -
[문제 풀이] 수능 문제 집중 풀이
21강 시와 사회·문화·역사적 상황 – 수능 문제 풀이 -
[개념 학습] 시의 보편성과 특수성
22강 시의 보편성과 특수성 - 개념 사전
[제재 학습] ‘어져 내 일이야’(황진이)
-
[제재 학습] ‘시집살이 노래’(작자 미상), ‘가정’(박목월)
23강 시의 보편성과 특수성 - 시 읽기 (1) -
[제재 학습] ‘바다와 나비’(김기림), ‘청포도’(이육사)
24강 시의 보편성과 특수성 - 시 읽기 (2) -
[제재 학습] ‘귀뚜라미’(나희덕), ‘별 헤는 밤’(윤동주)
25강 시의 보편성과 특수성 - 시 읽기 (3) -
[제재 학습] ‘동해 바다’(신경림), ‘나는 바퀴를 보면 굴리고 싶어진다’(황동규)
26강 시의 보편성과 특수성 - 시 읽기 (4) -
[제재 학습] ‘훈민가’(정철), ‘까마귀 싸우는 곳에’(정몽주의 어머니)
27강 시의 보편성과 특수성 - 시 읽기 (5) -
[문제 풀이] 수능 문제 집중 풀이
28강 시의 보편성과 특수성 – 수능 문제 풀이 -
[개념 학습] 시의 소통 맥락, 시 해석의 관점
29강 시의 창작과 수용 - 개념 사전
[제재 학습] ‘청산별곡’(작자 미상)과 ‘자본에 살어리랏다’(박남철)
-
[제재 학습] ‘나룻배와 행인’(한용운), ‘봄은’(신동엽)
30강 시의 창작과 수용 - 시 읽기 (1) -
[제재 학습] ‘낙화’(이형기), ‘봄길’(정호승)
31강 시의 창작과 수용 - 시 읽기 (2) -
[제재 학습] ‘샤갈의 마을에 내리는 눈’(김춘수), ‘짧은 이야기’(김용택)
32강 시의 창작과 수용 - 시 읽기 (3) -
[제재 학습] ‘방을 얻다’(나희덕), ‘수박끼리’(이응인)
33강 시의 창작과 수용 - 시 읽기 (4) -
[제재 학습] ‘외인촌’(김광균), ‘초토의 시 1’(구상)
34강 시의 창작과 수용 - 시 읽기 (5) -
[문제 풀이] 수능 문제 집중 풀이
35강 시의 창작과 수용 – 수능 문제 풀이
다음 강의 뭐 봄? 👀
강좌소개
레이어 닫기맛보기 영상
레이어 닫기
사업자등록번호: 229-82-01343(한국교육방송공사사장 김유열)
시청자불만전담 helpdesk@ebs.co.kr
부가통신사업신고 : 10077
통신판매업신고 2017-고양일산동-1415 [사업자정보확인]
COPYRIGHT© EBS. ALL RIGHT RESERVED.
| 사장 | 김유열 |
|---|---|
| 주소 |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한류월드로 281 (장항동 한국교육방송공사) |
| 연락처 |
1588-1580(대표전화/고객센터) helpdesk@ebs.co.kr |
| 사업자등록번호 | 229-82-01343 |
| 통신 판매업 신고번호 | 2017-고양일산동-1415 [사업자정보확인] |
타이틀
레이어 닫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