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엔테이션
OT
02분
-
01강 운율 및 비유와 상징의 표현 효과(1)
운율 및 비유와 상징의 표현 효과, 3월
운율,비유,상징,3월,오규원
28분
실전 06~09
02강 운율 및 비유와 상징의 표현 효과(2)
새로운 길, 소나기
새로운길,윤동주,소나기,황순원
28분
실전 10~13
03강 갈등의 진행과 해결 과정(1)
갈등의 진행과 해결 과정, 홍길동전
갈등,갈등의전개과정,갈등의종류,홍길동전,허균
29분
실전 14~17
04강 갈등의 진행과 해결 과정(2)
하늘은 맑건만
하늘은맑건만,현덕
28분
실전 18~19
05강 갈등의 진행과 해결 과정(3)
먹고 싶다, 수박
먹고싶다수박,장주식
28분
실전 20~21
06강 갈등의 진행과 해결 과정(4)
아이 캔 스피크
아이캔스피크,강지연,유승희
28분
실전 22~23
07강 문학과 성장(1)
문학과 성장, 옥수수 뺑소니
문학과삶,문학의내면화,옥수수뺑소니,박상기
29분
실전 24~27
08강 문학과 성장(2)
어느 날 자전거가 내 삶 속으로 들어왔다
어느날자전거가내삶속으로들어왔다,성석제
28분
실전 28~29
09강 대단원 마무리(1)
대단원 마무리(1)
3월,새로운길,소나기,홍길동전,하늘은맑건만
29분
실전 30~34
10강 대단원 마무리(2)
대단원 마무리(2)
먹고싶다,수박,옥수수뺑소니,어느날자전거가내삶속으로들어왔다
29분
실전 35~39
11강 요약하며 읽기(1)
요약하며 읽기, 우리는 왜 매운맛에 빠질까?
요약하기의뜻,요약하며읽기의방법,우리는왜매운맛에빠질까?
29분
실전 42~45
12강 요약하며 읽기(2)
스마트폰과 청소년의 뇌
스마트폰과 청소년의 뇌
29분
실전 46~47
13강 요약하며 읽기(3)
아기 장수 우투리
아기 장수 우투리
29분
실전 48~49
14강 추론하며 읽기(1)
추론하며 읽기, 아름다운 흉터
추론하며읽기,배경지식을활용하여추론하며읽기,글에나타난정보를활용하여추론하며읽기,아름다운흉터,이청준
29분
실전 50~53
15강 추론하며 읽기(2)
모든 치킨은 옳을까?
모든 치킨은 옳을까?
29분
실전 54~55
16강 추론하며 읽기(3)
피하고 싶은 징크스, 해야만 하는 루틴
피하고싶은징크스,해야만하는루틴
29분
실전 56~57
17강 대단원 마무리(1)
대단원 마무리(1)
우리는왜매운맛에빠질까?,스마트폰과청소년의뇌,아기장수우투리,아름다운흉터
29분
실전 58~62
18강 대단원 마무리(2)
대단원 마무리(2)
모든치킨은옳을까?,피하고싶은징크스,해야만하는루틴
29분
실전 62~66
19강 품사의 종류와 특성(1)
품사의 종류와 특성
품사의개념,품사의종류와특성
29분
실전 68~69
20강 품사의 종류와 특성(2)
문제로 완성하기
문제로 완성하기
29분
실전 70~71
21강 단어의 짜임과 새말(1)
단어의 짜임과 새말
단어와형태소,단어형성법에따른단어의분류,새말의형성과짜임
28분
실전 72~73
22강 단어의 짜임과 새말(2)
문제로 완성하기
문제로 완성하기
28분
실전 74~75
23강 어휘의 양상과 쓰임(1)
어휘의 양상과 쓰임
어휘,세대에따른어휘의특징,분야에따른어휘의특징,매체에따른어휘의특징
28분
실전 76~77
24강 어휘의 양상과 쓰임(2)
문제로 완성하기
문제로 완성하기
28분
실전 78~79
25강 대단원 마무리
대단원 마무리
품사의종류와특성,단어의짜임과새말,어휘의양상과쓰임
29분
실전 80~83
26강 정보를 전달하는 글 쓰기(1)
정보를 전달하는 글 쓰기, 올바른 무색 페트병 분리배출 방법
자료를활용하여정보를전달하는글쓰기과정,쓰기윤리,올바른무색페트병분리배출방법
29분
실전 86~89
28강 주장하는 글 쓰기(1)
주장하는 글 쓰기, 유기 동물을 입양하자
주장하는글쓰기의과정,주장하는글의짜임,주장하는글을쓸때유의할점,유기동물을입양하자
29분
실전 92~95
29강 주장하는 글 쓰기(2)
학교에 텃밭을 만들자
학교에 텃밭을 만들자
29분
실전 96~97
30강 경험을 담은 글 쓰기(1)
경험을 담은 글 쓰기, 할아버지의 엄마 나무
경험을담은글쓰기,할아버지의엄마나무
28분
실전 98~1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