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유일의 고품격 뉴스를 시청하세요.

정보화시대에 발맞추어,
대한민국 모든 교육정보를 알려드리겠습니다.

게시물 검색

4,195개의 글

4,195개의 등록된 글이 있습니다.

  • [단독] 4개 자사고 전‧편입요강 여전히 '구멍'

    [EBS 저녁뉴스]자사고가 우수학생을 선점한다는 문제제기는 예전부터 있었습니다. 다만 학생을 전학시키는 과정이 문제가 된 건 흔치 않은 일인데요. EBS가 취재해보니 이 학교 말고도 전입학요강에 문제가 있는 자사고가 서울에 네 군데 더 있었습니다. 황대훈 기자의 단독보도입니다. [리포트] 서울 강남구 한 자사고의 전입학 요강입니다. 지원 자격에 1학년만 따로 고등학교 재학생이 아닌 중학교..

    황대훈 기자 19.03.20
    [교육, 중등] 19.03.20
  • 자사고 '학생 빼가기' 논란‥교육청 '주의' 조치

    [EBS 저녁뉴스]서울 지역 자율형사립고에서 일반고 학생들을 빼간다는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전학을 올 때 재학증명서를 제출하지 않도록 해 다니던 학교 측 모르게 전학을 올 수 있게 한 건데요. 학생을 뺏긴 일반고 측에선 위법이라며 강하게 반발하고 있습니다. 이상미 기자입니다. [리포트] 작년에 미달 사태를 겪은 서울의 한 자사고입니다. 이 달 초 전입학 절차를 알리면서 지원 자격에 고등학..

    이상미 기자 19.03.20
    [교육, 중등] 19.03.20
  • <스쿨리포트> 등굣길 인사 문화, '다 같이 스마일~'

    [EBS 정오뉴스]아침 일찍부터 등교해야 하는 고등학생들의 얼굴에는 피곤한 기색이 역력한데요. 이러한 학생들의 얼굴에 미소가 띨 수 있도록 '스마일 인사 릴레이'로 매일 하루를 시작하는 학교가 있다고 합니다. 그 현장을 창원대암고등학교 스쿨리포터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창원의 한 고등학교. 등교하는 학생들을 반기는 우렁찬 목소리가 들려옵니다. 2학년 학생 일곱 명이 ‘안녕하세요’라고 적힌..

    김은별 스쿨리포터 / 창원대암고등학교 19.03.19
    [교육, 중등] 19.03.19
  • 교육청마다 평가지표 달라‥형평성 논란

    [EBS 정오뉴스]이번 갈등은 교육당국이 자사고 재지정 평가를 위한 새 표준안을 만들고 기준 점수를 높이면서 심화되고 있는데요. 여기에 일부 시도교육청들이 평가지표까지 변경해 적용하면서 자사고 재지정 평가에 대한 형평성 논란이 커지고 있습니다. 이동현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자사고 재지정 평가기준 표준안의 27개 공통지표 가운데 가장 논란이 되는 부분은 사회통합전형 지표입니다. 사회..

    이동현 기자 19.03.14
    [교육, 중등] 19.03.14
  • 자사고, "재지정 평가 기준 부당‥'평가 거부'도 고려"

    [EBS 정오뉴스]전국 자율형사립고등학교들은 관련 법에 따라 5년마다 한 번씩 '운영성과평가'를 받습니다. 평가에서 미흡한 모습을 보이면 자사고 지위를 잃는데요. 올해 평가 학교는 모두 24곳인데, 자사고 측에서 평가 기준이 부당하다며 반발해 교육당국과 갈등을 빚고 있습니다. 금창호 기자입니다. [리포트] 전국 자사고들은 교육당국이 운영성과평가를 통해 '자사고 죽이기'에 나섰다고 반발합니다...

    금창호 기자 19.03.14
    [교육, 중등] 19.03.14
  • 교육청마다 평가지표 달라‥형평성 논란

    [EBS 저녁뉴스]이번 갈등은 교육당국이 자사고 재지정 평가를 위한 새 표준안을 만들고 기준 점수를 높이면서 심화되고 있는데요. 여기에 일부 시도교육청들이 평가지표까지 변경해 적용하면서 자사고 재지정 평가에 대한 형평성 논란이 커지고 있습니다. 이동현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자사고 재지정 평가기준 표준안의 27개 공통지표 가운데 가장 논란이 되는 부분은 사회통합전형 지표입니다. 사회..

    이동현 기자 19.03.13
    [교육, 중등] 19.03.13
  • 자사고, "재지정 평가기준 부당‥'평가 거부'도 고려"

    [EBS 저녁뉴스]전국 자율형사립고등학교들은 관련 법에 따라 5년마다 한 번씩 '운영성과평가'를 받습니다. 평가에서 미흡한 모습을 보이면 자사고 지위를 잃는데요. 올해 평가 학교는 모두 24곳인데, 자사고 측에서 평가 기준이 부당하다며 반발해 교육당국과 갈등을 빚고 있습니다. 금창호 기자입니다. [리포트] 전국 자사고들은 교육당국이 운영성과평가를 통해 '자사고 죽이기'에 나섰다고 반발합니다...

    금창호 기자 19.03.13
    [교육, 중등] 19.03.13
  • <학과 Tip 진로 Talk> "자기소개서, 어떻게 써야 하나요?"

    [EBS 정오뉴스]새 학기, 이제 고3이 된 학생들은 공부도 신경 써야 하지만 학생부종합전형을 목표로 한다면 챙겨야 할 것들이 더욱 많아지는데요. 특히 자기소개서를 어떻게 써야 할지 고민이라면, 오늘 학과 Tip 진로 Talk에서 Tip을 얻어가보시는 건 어떨까요. EBS 대표강사와 자기소개서에 대한 궁금증을 나눠봅니다. [VCR] #1 자기소개서 1번, '학업 역량' 송혜민 학생자소서 ..

    문별님 작가 19.03.13
    [교육, 중등] 19.03.13
  • <스쿨리포트> 교내 전자기기 사용 규제 어디까지?

    [EBS 정오뉴스]학생들의 효과적인 학습을 돕기 위해 학교에서는 노트북과 태블릿 PC 등 전자기기 사용을 허용하는 곳이 많은데요. 하지만 학습 이외의 용도로 사용할 것을 우려해 엄격히 규제하기도 합니다. 학교에서 전자기기 규제는 어느 범위까지 이뤄져야 할까요? 경남외국어고등학교 스쿨리포터입니다. [리포트] 경남의 한 고등학교 자습시간. 학생들이 노트북이나 태블릿을 사용해 인터넷 강의를 듣거나..

    박다은 스쿨리포터 / 경남외국어고등학교 19.03.12
    [교육, 중등] 19.03.12
  • 내일 첫 고교 학력평가‥107만 명 응시

    [EBS 저녁뉴스]전국 고등학생들이 내일, 올해 첫 전국연합학력평가를 치릅니다. 서울시교육청 주관으로 치러지는 이번 시험에는 전국 1,800여 개 고등학교에서 1, 2, 3학년 학생 107만 명이 응시했습니다. 고3의 경우 2020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체제에 맞춰 국어와 영어는 공통유형으로 하고 수학은 가형과 나형 가운데 선택할 수 있습니다. 한국사는 반드시 치러야 합니다. 금창호 기자 ..

    금창호 기자 19.03.06
    [교육, 중등] 19.03.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