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선생님 | 김소리선생님 |
|---|---|
| 학습단계 | 교과보충학습 |
| 강의교재 | EBS 수학의 자신감 5-2 (2016) |
| 강좌설명 |
여러분의 수학 자신감이 대폭발할 그날까지!
여러분의 수학 자신감 충전을 도와드립니다.
확실한 개념이해를 바탕으로 다양한 문제 유여러분의 수학 자신감이 대폭발할 그날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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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좌 소개
개념 이해부터 문제 풀이까지 국어의 기본을 꽉 채워주는 알찬 국어!
| 다운 | 강의명 | 강의시간 | 교재 | 학습하기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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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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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5분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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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1강 [문학1] 시의 화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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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9분 |
개념책 8~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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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2강 [문학1] ‘엄마 걱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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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9분 |
개념책 10~11 미니북 30~3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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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3강 [문학1] ‘귀뚜라미’
|
37분 |
개념책 12~13 미니북 4~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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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4강 [문학1] ‘고향’
|
39분 |
미니북 2~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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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5강 [문학1] ‘나룻배와 행인’
|
38분 |
미니북 6~7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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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6강 [문학1] ‘북어’
|
38분 |
미니북 24~2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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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7강 [문학1] ‘세상에서 가장 따뜻했던 저녁’
|
40분 |
미니북 28~2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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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8강 [문학1] 소설의 서술자와 시점
|
40분 |
개념책 8~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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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9강 [문학1] ‘동백꽃’ (1)
|
40분 |
개념책 14~1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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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강 [문학1] ‘동백꽃’ (2)
|
40분 |
개념책 16~1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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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강 [문학1] ‘동백꽃’ (3)
|
40분 |
미니북 38 개념책 15 17 1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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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강 [문학1] ‘내가 그린 히말라야시다 그림’, ‘사랑손님과 어머니’, ‘일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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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0분 |
미니북 36 39 4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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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강 [문학2] 문학 작품의 재구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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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0분 |
개념책 20~2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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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강 [문학2] ‘새로 쓰는 흥부전’ (1)
|
40분 |
미니북 48 개념책 22~2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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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강 [문학2] ‘새로 쓰는 흥부전’ (2)
|
40분 |
개념책 24~2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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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6강 [문학2] ‘새로 쓰는 흥부전’ (3)
|
40분 |
개념책 23 2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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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7강 [문학2] ‘그림 동화로 읽는 흑설 공주’ (1)
|
40분 |
개념책 26~2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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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강 [문학2] ‘그림 동화로 읽는 흑설 공주’ (2)
|
40분 |
개념책 28~3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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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강 [문학2] ‘그림 동화로 읽는 흑설 공주’ (3)
|
40분 |
개념책 27 29 3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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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강 [문학2] ‘모진 소리’
|
40분 |
미니북 16~17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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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강 [문학2] ‘배꼽을 위한 연가 5’
|
40분 |
미니북 20~2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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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강 [문학2] ‘두근두근 내 인생’, ‘완득이’, ‘춘향전’
|
40분 |
미니북 37 41 4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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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3강 [문학3] 운율과 반어
|
39분 |
개념책 3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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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강 [문학3] ‘먼 후일’
|
40분 |
개념책 34~35 미니북 14~1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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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5강 [문학3] ‘넌 바보다’
|
40분 |
개념책 38~39 미니북 10~1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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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6강 [문학3] ‘물, 수, 제, 비’
|
40분 |
미니북 18~1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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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7강 [문학3] ‘진달래꽃’
|
40분 |
미니북 34~3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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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8강 [문학3] 역설과 풍자
|
40분 |
개념책 3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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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9강 [문학3] ‘낙화’
|
39분 |
미니북 8~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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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0강 [문학3] ‘독은 아름답다’
|
39분 |
미니북 12~1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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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1강 [문학3] ‘봄 길’
|
40분 |
미니북 22~2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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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2강 [문학3] ‘절친’
|
40분 |
미니북 32~3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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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3강 [문학3] ‘나의 모국어는 침묵’
|
40분 |
개념책 36~37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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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4강 [문학3] ‘양반전’ (1)
|
40분 |
개념책 40~4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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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5강 [문학3] ‘양반전’ (2)
|
40분 |
개념책 42~4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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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6강 [문학3] ‘양반전’ (3)
|
40분 |
미니북 45 개념책 41 43 4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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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7강 [문학3] ‘운수 좋은 날’, ‘이상한 선생님’
|
40분 |
미니북 42~4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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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8강 [문학] 대단원 평가 (1) - 문학 작품의 관점
|
39분 |
개념책 46~4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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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9강 [문학] 대단원 평가 (2) - 문학 작품의 재구성
|
40분 |
개념책 51~5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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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0강 [문학] 대단원 평가 (3) - 개성적인 발상과 표현
|
40분 |
개념책 47~5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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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1강 [문법1] 표준발음법과 ‘ㅢ’의 정확한 발음
|
40분 |
개념책 56 58~5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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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2강 [문법1] 받침소리의 발음 (1)
|
40분 |
개념책 56 60~6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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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3강 [문법1] 받침소리의 발음 (2)
|
40분 |
개념책 57 60~6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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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4강 [문법1] 정확한 발음
|
41분 |
개념책 59 6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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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5강 [문법1] 올바른 표기 (1)
|
39분 |
개념책 57 62~6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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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6강 [문법1] 올바른 표기 (2)
|
40분 |
개념책 57 62~6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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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7강 [문법1] 올바른 표기 (3)
|
40분 |
개념책 63 6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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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8강 [문법2] 담화의 개념과 구성 요소
|
40분 |
개념책 66 68~6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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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9강 [문법2] 담화와 상황 맥락
|
40분 |
개념책 67 70~7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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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50강 [문법2] 담화와 사회·문화적 맥락
|
39분 |
개념책 67 72~7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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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51강 [문법2] 담화의 개념과 특성
|
40분 |
개념책 69 71 7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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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52강 [문법3] 한글 자음자의 창제 원리
|
40분 |
개념책 74~75 76~77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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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53강 [문법3] 한글 모음자의 창제 원리
|
40분 |
개념책 74~75 78~7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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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54강 [문법3] 한글의 창제 원리
|
40분 |
개념책 77 7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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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5강 [문법3] 한글의 창제 정신과 우수성
[제재 학습] 한글의 우수성 한글의 창제 정신, 훈민정음 서문, 한글의 우수성, 한글의 가치, 과학성 |
40분 |
개념책 74~75 80~8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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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56강 [문법] 대단원 평가 (1) - 단어의 정확한 발음과 표기
|
41분 |
개념책 82~8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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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57강 [문법] 대단원 평가 (2) - 담화의 개념과 특성
|
40분 |
개념책 8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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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58강 [문법] 대단원 평가 (3) - 한글의 창제 원리
|
40분 |
개념책 86~87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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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59강 [읽기1] 읽기의 가치와 중요성
|
39분 |
개념책 90~9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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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60강 [읽기1] ‘맛있는 책, 일생의 보약’ (1)
|
39분 |
개념책 92~9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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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61강 [읽기1] ‘맛있는 책, 일생의 보약’ (2)
|
39분 |
개념책 9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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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62강 [읽기1] ‘과학자의 서재’ (1)
|
38분 |
개념책 94~9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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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63강 [읽기1] ‘과학자의 서재’ (2)
|
41분 |
개념책 9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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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64강 [읽기2] 설명 방법 파악하며 읽기
|
40분 |
개념책 96~97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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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65강 [읽기2] ‘그림에서 들려오는 소리’ (1)
|
39분 |
개념책 98~9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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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66강 [읽기2] ‘그림에서 들려오는 소리’ (2)
|
39분 |
개념책 100~10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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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67강 [읽기2] ‘그림에서 들려오는 소리’ (3)
|
41분 |
개념책 99 10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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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68강 [읽기2] ‘정전기가 겨울로 간 까닭은?’ (1)
|
40분 |
개념책 102~10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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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9강 [읽기2] ‘정전기가 겨울로 간 까닭은?’ (2)
|
40분 |
개념책 104~10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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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70강 [읽기2] ‘정전기가 겨울로 간 까닭은?’ (3)
|
40분 |
개념책 103 10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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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71강 [읽기3] 매체의 표현 방법과 효과
|
40분 |
개념책 106~107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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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2강 [읽기3] ‘자기표현 수단으로서의 문자와 영상’
|
40분 |
개념책 108~10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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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3강 [읽기3] ‘다섯손가樂’
|
39분 |
개념책 110~11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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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4강 [읽기3] ‘온열 질환 카드 뉴스’
|
38분 |
개념책 112~11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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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75강 [읽기] 대단원 평가 (1)
- 읽기의 가치와 중요성
|
39분 |
개념책 114~11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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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6강 [읽기] 대단원 평가 (2)
- 설명 방법 파악하며 읽기
|
40분 |
개념책 116~117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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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77강 [읽기] 대단원 평가 (3)
- 매체의 표현 방법과 효과
|
42분 |
개념책 118~11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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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78강 [쓰기1] 다양하게 설명하고 참신하게 표현하기
|
40분 |
개념책 122 124~12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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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79강 [쓰기1] 설명 방법을 활용한 글 쓰기 (1)
|
39분 |
개념책 122 126~127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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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80강 [쓰기1] 설명 방법을 활용한 글 쓰기 (2)
|
39분 |
개념책 123 12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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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81강 [쓰기1] 참신한 표현을 활용한 글 쓰기
|
41분 |
개념책 128~12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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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2강 [쓰기2] 고쳐쓰기의 원리 (1)
|
39분 |
개념책 130~13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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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3강 [쓰기2] 고쳐쓰기의 원리 (2)
|
39분 |
개념책 132~13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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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84강 [쓰기2] 고쳐쓰기의 실제
|
39분 |
개념책 134~13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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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85강 [쓰기] 대단원 평가 (1)
- 설명 방법을 활용한 글 쓰기
|
40분 |
개념책 136~137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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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6강 [쓰기] 대단원 평가 (2)
- 참신한 표현을 활용한 글 쓰기
|
39분 |
개념책 13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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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7강 [쓰기] 대단원 평가 (3)
- 고쳐쓰기의 원리와 실제
|
39분 |
개념책 139~14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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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8강 [듣기·말하기1] 의미를 나누는 대화
|
39분 |
개념책 144~14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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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9강 [듣기·말하기1] 듣기ㆍ말하기의 의미와 가치
|
39분 |
개념책 146~147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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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0강 [듣기·말하기1] ‘달걀은 달걀로 갚으렴.’
|
40분 |
개념책 148~14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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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91강 [듣기·말하기2] 공감하는 대화
|
39분 |
개념책 150~15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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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92강 [듣기·말하기2] 효과적인 듣기의 방법
|
39분 |
개념책 152~15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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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93강 [듣기·말하기2] ‘들판에서’
|
39분 |
개념책 154~155 |
||
|
94강 [듣기·말하기] 대단원 평가 (1)
- 의미를 나누는 대화
|
39분 |
개념책 156~157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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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95강 [듣기·말하기] 대단원 평가 (2)
- 공감하는 대화
|
40분 |
개념책 158~159 |
-
강좌 내용 설명
OT -
[개념 학습] 문학 작품의 관점, 시의 화자
01강 [문학1] 시의 화자 -
[제재 학습] 엄마 걱정_기형도
02강 [문학1] ‘엄마 걱정’ -
[제재 학습] 귀뚜라미_나희덕
03강 [문학1] ‘귀뚜라미’ -
[제재 학습] 고향_백석
04강 [문학1] ‘고향’ -
[제재 학습] 나룻배와 행인_한용운
05강 [문학1] ‘나룻배와 행인’ -
[제재 학습] 북어_배우식
06강 [문학1] ‘북어’ -
[제재 학습] 세상에서 가장 따뜻했던 저녁_복효근
07강 [문학1] ‘세상에서 가장 따뜻했던 저녁’ -
[개념 학습] 문학 작품의 관점, 소설의 서술자, 소설의 시점
08강 [문학1] 소설의 서술자와 시점 -
[제재 학습] 동백꽃_김유정
09강 [문학1] ‘동백꽃’ (1) -
[문제 풀이] 동백꽃_김유정
10강 [문학1] ‘동백꽃’ (2) -
[문제 풀이] 동백꽃_김유정
11강 [문학1] ‘동백꽃’ (3) -
[제재 학습] 내가 그린 히말라야시다 그림_성석제, 사랑손님과 어머니_주요섭, 일가_공선옥
12강 [문학1] ‘내가 그린 히말라야시다 그림’, ‘사랑손님과 어머니’, ‘일가’ -
[개념 학습] 재구성의 뜻과 방법, 재구성의 과정과 의의, 재구성과 원작의 비교
13강 [문학2] 문학 작품의 재구성 -
[제재 학습] 새로 쓰는 흥부전
14강 [문학2] ‘새로 쓰는 흥부전’ (1) -
[제재 학습] 새로 쓰는 흥부전
15강 [문학2] ‘새로 쓰는 흥부전’ (2) -
[문제 풀이] 새로 쓰는 흥부전
16강 [문학2] ‘새로 쓰는 흥부전’ (3) -
[제재 학습] 그림 동화로 읽는 흑설 공주_이경혜
17강 [문학2] ‘그림 동화로 읽는 흑설 공주’ (1) -
[제재 학습] 그림 동화로 읽는 흑설 공주_이경혜
18강 [문학2] ‘그림 동화로 읽는 흑설 공주’ (2) -
[문제 풀이] 그림 동화로 읽는 흑설 공주_이경혜
19강 [문학2] ‘그림 동화로 읽는 흑설 공주’ (3) -
[제재 학습] 모진 소리_황인숙
20강 [문학2] ‘모진 소리’ -
[제재 학습] 배꼽을 위한 연가 5_김승희
21강 [문학2] ‘배꼽을 위한 연가 5’ -
[제재 학습] 두근두근 내 인생_김애란, 완득이_김려령, 춘향전
22강 [문학2] ‘두근두근 내 인생’, ‘완득이’, ‘춘향전’ -
[개념 학습] 개성적인 발상과 표현, 운율, 반어
23강 [문학3] 운율과 반어 -
[제재 학습] 먼 후일_김소월
24강 [문학3] ‘먼 후일’ -
[제재 학습] 넌 바보다_신형건
25강 [문학3] ‘넌 바보다’ -
[제재 학습] 물, 수, 제, 비_정완영
26강 [문학3] ‘물, 수, 제, 비’ -
[제재 학습] 진달래꽃_김소월
27강 [문학3] ‘진달래꽃’ -
[개념 학습] 개성적인 발상과 표현, 역설, 풍자
28강 [문학3] 역설과 풍자 -
[제재 학습] 낙화_이형기
29강 [문학3] ‘낙화’ -
[제재 학습] 독은 아름답다_함민복
30강 [문학3] ‘독은 아름답다’ -
[제재 학습] 봄 길_정호승
31강 [문학3] ‘봄 길’ -
[제재 학습] 절친_복효근
32강 [문학3] ‘절친’ -
[제재 학습] 나의 모국어는 침묵_류시화
33강 [문학3] ‘나의 모국어는 침묵’ -
[제재 학습] 양반전_박지원
34강 [문학3] ‘양반전’ (1) -
[제재 학습] 양반전_박지원
35강 [문학3] ‘양반전’ (2) -
[문제 풀이] 양반전_박지원
36강 [문학3] ‘양반전’ (3) -
[제재 학습] 운수 좋은 날_현진건, 이상한 선생님_채만식
37강 [문학3] ‘운수 좋은 날’, ‘이상한 선생님’ -
[문제 풀이] 1번~6번, 12번~16번
38강 [문학] 대단원 평가 (1) - 문학 작품의 관점 -
[문제 풀이] 25번~30번
39강 [문학] 대단원 평가 (2) - 문학 작품의 재구성 -
[문제 풀이] 7번~11번, 17~24번
40강 [문학] 대단원 평가 (3) - 개성적인 발상과 표현 -
[개념 학습] 정확한 발음, 표준발음법, ‘ㅢ’의 발음
41강 [문법1] 표준발음법과 ‘ㅢ’의 정확한 발음 -
[개념 학습] 정확한 발음, 어말 또는 자음 앞 받침소리의 발음
42강 [문법1] 받침소리의 발음 (1) -
[개념 학습] 정확한 발음, 모음 앞 받침소리의 발음
43강 [문법1] 받침소리의 발음 (2) -
[문제 풀이] 정확한 발음, 표준발음법, ‘ㅢ’의 발음, 받침소리의 발음
44강 [문법1] 정확한 발음 -
[개념 학습] 올바른 표기, 한글 맞춤법, 자주 틀리는 표기
45강 [문법1] 올바른 표기 (1) -
[개념 학습] 올바른 표기, 한글 맞춤법, 자주 틀리는 표기
46강 [문법1] 올바른 표기 (2) -
[문제 풀이] 올바른 표기, 한글 맞춤법, 자주 틀리는 표기
47강 [문법1] 올바른 표기 (3) -
[개념 학습] 담화의 개념, 담화의 구성 요소
48강 [문법2] 담화의 개념과 구성 요소 -
[개념 학습] 담화의 맥락, 상황 맥락
49강 [문법2] 담화와 상황 맥락 -
[개념 학습] 담화의 맥락, 사회·문화적 맥락
50강 [문법2] 담화와 사회·문화적 맥락 -
[문제 풀이] 담화의 개념, 담화의 구성 요소, 상황 맥락, 사회·문화적 맥락
51강 [문법2] 담화의 개념과 특성 -
[개념 학습] 한글 자음자 17자의 제자 원리
52강 [문법3] 한글 자음자의 창제 원리 -
[개념 학습] 한글 모음자 11자의 제자 원리, 한글 28자 이외 자모자의 제자 원리
53강 [문법3] 한글 모음자의 창제 원리 -
[문제 풀이] 한글 자음자의 제자 원리, 한글 모음자의 제자 원리
54강 [문법3] 한글의 창제 원리 -
[개념 학습] 한글의 창제 정신
55강 [문법3] 한글의 창제 정신과 우수성
[제재 학습] 한글의 우수성 -
[문제 풀이] 1번~11번
56강 [문법] 대단원 평가 (1) - 단어의 정확한 발음과 표기 -
[문제 풀이] 12번~14번
57강 [문법] 대단원 평가 (2) - 담화의 개념과 특성 -
[문제 풀이] 15번~21번
58강 [문법] 대단원 평가 (3) - 한글의 창제 원리 -
[개념 학습] 읽기의 개념, 읽기의 가치와 중요성, 읽기의 생활화 방안
59강 [읽기1] 읽기의 가치와 중요성 -
[제재 학습] 맛있는 책, 일생의 보약_성석제
60강 [읽기1] ‘맛있는 책, 일생의 보약’ (1) -
[문제 풀이] 맛있는 책, 일생의 보약_성석제
61강 [읽기1] ‘맛있는 책, 일생의 보약’ (2) -
[제재 학습] 과학자의 서재_최재천
62강 [읽기1] ‘과학자의 서재’ (1) -
[문제 풀이] 과학자의 서재_최재천
63강 [읽기1] ‘과학자의 서재’ (2) -
[개념 학습] 설명하는 글의 뜻과 구조, 설명 방법의 종류
64강 [읽기2] 설명 방법 파악하며 읽기 -
[제재 학습] 그림에서 들려오는 소리_이명옥
65강 [읽기2] ‘그림에서 들려오는 소리’ (1) -
[제재 학습] 그림에서 들려오는 소리_이명옥
66강 [읽기2] ‘그림에서 들려오는 소리’ (2) -
[문제 풀이] 그림에서 들려오는 소리_이명옥
67강 [읽기2] ‘그림에서 들려오는 소리’ (3) -
[제재 학습] 정전기가 겨울로 간 까닭은?_김정훈
68강 [읽기2] ‘정전기가 겨울로 간 까닭은?’ (1) -
[제재 학습] 정전기가 겨울로 간 까닭은?_김정훈
69강 [읽기2] ‘정전기가 겨울로 간 까닭은?’ (2) -
[문제 풀이] 정전기가 겨울로 간 까닭은?_김정훈
70강 [읽기2] ‘정전기가 겨울로 간 까닭은?’ (3) -
[개념 학습] 매체의 의미와 종류, 매체에 드러난 표현 방법과 효과
71강 [읽기3] 매체의 표현 방법과 효과 -
[제재 학습] 자기표현 수단으로서의 문자와 영상
72강 [읽기3] ‘자기표현 수단으로서의 문자와 영상’ -
[제재 학습] 다섯손가락
73강 [읽기3] ‘다섯손가樂’ -
[제재 학습] 온열 질환 카드 뉴스
74강 [읽기3] ‘온열 질환 카드 뉴스’ -
[문제 풀이] 1번~7번
75강 [읽기] 대단원 평가 (1)
- 읽기의 가치와 중요성 -
[문제 풀이] 8번~13번
76강 [읽기] 대단원 평가 (2)
- 설명 방법 파악하며 읽기 -
[문제 풀이] 14번~17번
77강 [읽기] 대단원 평가 (3)
- 매체의 표현 방법과 효과 -
[개념 학습] 다양한 설명 방법을 활용한 글 쓰기의 필요성, 설명하는 글을 쓰는 과정, 설명문 쓰기에 활용하면 좋은 설명 방법
78강 [쓰기1] 다양하게 설명하고 참신하게 표현하기 -
[제재 학습] 다양한 설명 방법을 활용하여 글 쓰기
79강 [쓰기1] 설명 방법을 활용한 글 쓰기 (1) -
[제재 학습] 다양한 설명 방법을 활용하여 글 쓰기
80강 [쓰기1] 설명 방법을 활용한 글 쓰기 (2) -
[제재 학습] 참신한 표현을 활용한 글 쓰기
81강 [쓰기1] 참신한 표현을 활용한 글 쓰기 -
[개념 학습] 고쳐쓰기의 일반 원리와 세부 내용 알기, 고쳐쓰기의 과정
82강 [쓰기2] 고쳐쓰기의 원리 (1) -
[제재 학습] 고쳐쓰기의 기본 원리
83강 [쓰기2] 고쳐쓰기의 원리 (2) -
[제재 학습] 고쳐쓰기의 실제
84강 [쓰기2] 고쳐쓰기의 실제 -
[문제 풀이] 1번~8번
85강 [쓰기] 대단원 평가 (1)
- 설명 방법을 활용한 글 쓰기 -
[문제 풀이] 9번~12번
86강 [쓰기] 대단원 평가 (2)
- 참신한 표현을 활용한 글 쓰기 -
[문제 풀이] 13번~24번
87강 [쓰기] 대단원 평가 (3)
- 고쳐쓰기의 원리와 실제 -
[개념 학습] 듣기ㆍ말하기의 의미 공유 과정 이해하기, 효과적인 듣기ㆍ말하기의 방법
88강 [듣기·말하기1] 의미를 나누는 대화 -
[제재 학습] 듣기ㆍ말하기의 의미와 가치
89강 [듣기·말하기1] 듣기ㆍ말하기의 의미와 가치 -
[제재 학습] 달걀은 달걀로 갚으렴_박완서
90강 [듣기·말하기1] ‘달걀은 달걀로 갚으렴.’ -
[개념 학습] 공감하며 대화하기의 의미와 방법
91강 [듣기·말하기2] 공감하는 대화 -
[제재 학습] 효과적인 듣기의 방법
92강 [듣기·말하기2] 효과적인 듣기의 방법 -
[제재 학습] 들판에서_이강백
93강 [듣기·말하기2] ‘들판에서’ -
[문제 풀이] 1번~9번
94강 [듣기·말하기] 대단원 평가 (1)
- 의미를 나누는 대화 -
[문제 풀이] 10번~17번
95강 [듣기·말하기] 대단원 평가 (2)
- 공감하는 대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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